우석대학교, 한국패션디자인학회 춘계학술대회 우수논문상 2편 수상
우석대학교, 한국패션디자인학회 춘계학술대회 우수논문상 2편 수상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3.05.22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석대학교(총장 남천현) 패션스타일링학과가 한국패션디자인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우수논문상 2편을 수상했다.

지난 20일 서울대에서 열린 춘계학술대회에서 박세진(3) 학생 외 5명은 공동 저자인 박현정·김부용 교수와 함께 폐자동차 부품과 버려진 데님을 리사이클 한 가방 디자인 개발‘K-POP 아이돌 더보이즈 앨범을 재해석한 무대의상 스타일링이라는 포스터 논문을 발표해 우수 논문상을 받았다.

폐자동차 부품과 버려진 데님을 리사이클 한 가방 디자인 개발이라는 논문은 현대자동차의 ‘Re-style’ 프로젝트 사례를 분석하고, 폐자동차의 안전벨트 부품과 버려지는 데님을 재활용하여 가방 디자인 4개를 선보였다.

또한 ‘K-POP 아이돌 더보이즈 앨범을 재해석한 무대의상 스타일링논문은 K-POP 4세대 아이돌을 대표하는 더보이즈앨범 3개의 뮤직비디오와 방송 무대 영상 사례를 분석하고, 무대의상 커버 스타일링과 화보 촬영을 진행했다.

박세진 학생은 “K-POP 아이돌 스타일링 연구를 심화시키고자 팀원들과 함께 노력한 것이 좋은 결과로 이어진 것 같아 매우 기쁘다라며 이번 논문 발표를 통해 패션스타일링 분야에 대해 자신감이 생겼으며, 논문 공동 저자인 지도 교수님들께 감사드린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박현정 패션스타일링학과장도 작년 학술대회에 이어 세 번째 우수논문상 수상이라 더욱 기쁘고 의미 있다라며 우리 학생들이 대한민국 차세대 패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에 더욱더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