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정신건강복지센터, 마음나눔 가족교육 실시
진천군정신건강복지센터, 마음나눔 가족교육 실시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3.05.26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천군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김태우)는 정신건강의 어려움이 있는 관내 재가정신질환자 가족을 대상으로 26일 복지센터 프로그램실에서 가족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충청북도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 가족지원사업에 선정돼 추진됐으며 교육은 한국정신사회재활협회 신부순 강사가 맡았다.

 

한국정신사회재활협회는 지난 1995년 정신사회재활치료를 통해 만성 정신질환을 앓고 있는 정신장애인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설립된 비영리단체다.

 

해당 협회는 용인정신병원 세계보건기구 협력기관과 함께 정신질환을 가진사람(당사자)의 가족을 대상으로 가족교육을 실시해 오고 있다.

 

이번 교육에서는 정신질환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당사자와 보호자 입장차를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공감 형성 과정과 정신질환 치료를 위한 약물부작용에 대해 설명했다.

 

신 강사는 이번 교육으로 같은 아픔을 가지고 있는 가족들의 동질감 및 유대감을 형성하고 정신질환자에 대한 관리능력을 높이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진천군정신건강복지센터는 정신건강에 어려움이 있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1:1 사례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가정방문을 통해 치료비지원 약물관리 일상생활훈련 구직훈련 사회재활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진천군정신건강복지센터(043-536-8387)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jcmh@jcmhc.net)를 확인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