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GPT 궁금증? 진천군에서 해결하세요”
“챗GPT 궁금증? 진천군에서 해결하세요”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3.06.01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진천군, AI전문가 초빙 챗GPT 세미나 개최

 

진천군이 광풍이라 불릴 정도로 뜨거운 이슈로 떠오르고 있는 챗GPT에 대한 군민들의 궁금증을 풀어주기 위해 자리를 마련했다.

 

오는 714시 진천군민회관에서 AI전문가 이석원 와이즈넛 클라우드 사업본부장을 초빙해 공무원, 관계기관, 학생, 주민 등 400여 명을 대상으로 강연회를 갖는다.

 

진천군이 주최하고 충북테크노파크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GPT의 현실적인 도입 전략이라는 주제로 사회 전반에 확산되고 있는 최신 기술의 활용 방법에 설명한다.

 

강연은 챗GPT의 기본적인 개념부터 시작해 GPT가 불러온 변화 실제 업무환경에서의 적용 전략 앞으로 AI시대가 나아가야 할 방향 관련 공모사업 소개까지 알찬 내용으로 구성된다.

 

특히 챗GPT를 활용한 비즈니스 사례 소개를 통해 현재 산업 현장에서 만들어 내고 혁신적인 변화를 알기 쉽게 풀어낼 예정이다.

 

군은 이번 강연이 지역주민과 학생들에게 4차산업 혁명을 대표하는 AI 기술을 소개함은 물론 진천군 공직자들이 최신 기술을 업무에 도입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세미나는 별도의 사전 신청 없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세미나를 주최한 노영국 진천군 홍보미디어실장은 이번 강연이 지역 주민들로 하여금 세계적인 트렌드를 이해하게 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 진천군 공무원들이 챗GPT를 업무에 활용할 수 있도록 전문교육과 업무활용 지원을 적극 검토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챗GPT는 대화형 생성 인공지능 서비스를 말하며 인간의 뇌구조를 모방한 인공지능 학습모델로 알려져 있다.

 

기본 챗봇과 다르게 사용자의 의도를 파악해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강력한 특징으로 전 세계적인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