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승초병설유치원, 탄소중립 실천 교육활동 실시
만승초병설유치원, 탄소중립 실천 교육활동 실시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4.05.29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행정지원센터에 우유곽 교환 위해 방문
만승초병설유치원 원아들이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우유곽 교환을 위해 관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했다.
만승초병설유치원 원아들이 빈 우유곽을 위해 들고 있다.

 

만승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이부원)은 지난 28 탄소중립 실천 교육활동으로 지역행정지원센터에 우유곽 교환을 위해 방문했다.

 

만승초등학교병설유치원은 지속가능한 미래를 창출하는 생태전환교육으로 탄소중립을 위해 노력하며 다양한 환경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꽃잎반(4) 유아들은지구를 위한 우리의 도전활동으로 새학년 시작부터 매일 우유곽을 씻어 말리며 모았다. 또한, 힘을 합치면 더욱 커지는 긍정의 효과를 알아보며 우유곽 모으기 포스터 제작 및 캠페인 활동을 통해 환경사랑 실천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유아들은 그동안 모아온 우유곽을 들고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여 지역사회기관의 하는 일에 대해서도 알아보고, 우유곽의 무게를 재어 두루마리 화장지로 교환하는 활동을 직접 해보았다. 장바구니에 각자 들고 간 우유곽을 두루마리 화장지로 바꾸어주자 매우 뿌듯해 했다.

 

지구를 위한 우리의 도전에 참여한 유아들은 받은 두루마리 화장지를 뿌듯하게 들고 오며우유곽을 화장지로 바꾸니 신나요!, 우리 또 모아서 또 가요!’라고 말했다.

 

만승초등학교병설유치원에서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환경교육에 관심을 가지며 지구를 위한 노력에 동참하고 도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