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교육지원청 ‘진천학생참여위원회 2차 정례회’ 개최
진천교육지원청 ‘진천학생참여위원회 2차 정례회’ 개최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4.07.09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자치회의 ‘동반성장’과 ‘역량강화’ 위해 실시
‘학생자치 소통토론회’ ‘교육장과의 대화’로 구성
진천학생참여위원회 2차 정례회가 충북국제교육원 중부분원에서 개최됐다.
진천학생참여위원회 2차 정례회가 충북국제교육원 중부분원에서 개최됐다.

 

진천교육지원청(교육장 서강석)은 지난 8일 충청북도국제교육원 중부분원에서 진천학생참여위원회 위원 30명을 대상으로 올해 진천학생참여위원회 2차 정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진천 관내 학교별 학생자치 활동을 공유함으로써 학생자치회의 동반성장과 자율, 책임, 실천의 학생자치 역량 강화를 위해 실시됐으며, 리더십 함양 프로그램, 진천 학생자치 소통토론회, 교육장님과 함께 나누는 진천교육 이야기로 구성됐다.

 

리더십 함양 프로그램과 소통토론회에서는 학생자치회 운영 방법과 사례 공유 등을 통해 학생대표로서의 역할과 리더십의 중요성에 대해 심도 있게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교육장과의 대화에서는 학생참여위원이 묻고 교육장이 답하는 즉문 즉답 형식으로 진천교육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함께 나누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진천학생참여위원회는 지난 4월 학생자치 역량강화 워크숍에 이어 이번에 2차 정례회를 가졌고, 2학기에도 학생자치 역량강화 리더십 프로그램, 청소년 사회참여 캠페인 활동, 진천학생참여위원회 성과 나눔 등을 이어갈 예정이다.

 

서강석 교육장은 민주시민교육의 출발점인 학교에서 학생대표의 역할과 리더십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공감과 동행의 민주적인 학교문화 속에서 우리 아이들이 민주시민 역량을 갖춘 세계시민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