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 ‘제1회 혁신 주니어보드’ 발대식·워크숍 개최
진천군, ‘제1회 혁신 주니어보드’ 발대식·워크숍 개최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4.07.09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젊은 실무자들, 정책 결정의 중요변수나 건의사항 발표
민선 8기 후반기 지역발전 3.0 비전 실현 위한 ‘첫걸음’
MZ세대 공직자들의 혁신 아이디어 발굴을 위한 제1회 혁신 주니어보드 발대식·워크숍이 진천 K-스토리창작클러스터에서 개최됐다.
MZ세대 공직자들의 혁신 아이디어 발굴을 위한 제1회 혁신 주니어보드 발대식·워크숍이 진천 K-스토리창작클러스터에서 개최됐다.

진천군은 지난 9일 진천 K-스토리창작클러스터에서 MZ세대 공직자들의 혁신 아이디어 발굴을 위한 제1회 혁신 주니어보드 발대식·워크숍을 개최했다.

 

주니어보드(Junior Board)는 젊은 실무자로 구성된 청년 중역 회의로, 정책 결정에 있어 중요한 변수나 건의 사항을 말하는 형태로 운영하고 있다.

 

실제 민간기업에서는 시니어 보드(실제 중역)와 함께 중요한 의사결정기구 역할을 한다고 알려져 있다.

 

이번 워크숍은 7급 이하, 10년 이내 근무한 MZ세대 군 공직자로 구성된 주니어보드 5개 팀 28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워크숍은 군수 격려 대표 공직자 결의문 낭독 혁신 주니어보드의 역할, 우수사례 특강 혁신 주니어보드 활동 계획 공유 혁신 아이디어 발굴 관련 상호작용 촉진 활동 등이 진행됐다.

 

송기섭 진천군수는 혁신 주니어보드 활동을 통해 조직문화의 변화와 혁신을 위한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해 주길 바란다앞으로 진천군을 끌어나갈 젊은 공직자들의 다양한 활동에 지속적인 관심을 두고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송 군수는 민선 8기 후반기 지역 발전 3.0 비전을 제시하며 자립적·내생적·질적·지속 가능한 발전을 실현해 지역의 가치를 드높이겠다는 의지를 표명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