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월초, '수다(數多) 축제' 개최
이월초, '수다(數多) 축제' 개최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4.07.24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학과 다문화 한자리에서 경험
이월초등학교 어린이들이 수다축제를 운영하고 있다.
이월초등학교 어린이들이 수다축제를 운영하고 있다.

 

이월초등학교(교장 송명진)는 24일 수다(數多) 축제를 실시했다.

 

수다(數多)축제는 수학과 다문화의 융합 축제이다. 이월초는 학생들의 취미와 특기를 신장하고, 다양한 소질과 재능을 계발하고자 수학과 다문화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축제를 계획하고 운영했다.

 

축제는 오전 9시부터 시작되어 오후 12시까지 진행되었으며, 105명의 유치원을 포함한 전교생이 참여했다. 학생들은 두 가지 테마로 나뉜 여러 부스를 순차적으로 방문하며 다양한 활동에 참여했다.

 

수학 부스에서는 학생들이 직접 손으로 만지고 풀어볼 수 있는 다양한 수학적 활동이 마련되었다. '그래비트랙스'에서는 퍼즐과 논리 문제를 풀며 문제 해결 능력을 키웠고, '스피노 그래프' 코너에서는 재미있는 게임을 통해 수학 개념을 자연스럽게 익혔다. 이 외에도 카프라 등 다양한 체험을 제공했다.

 

한편, 다문화 부스에서는 세계 여러 나라의 전통과 문화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세계 여행' 부스에서는 각국의 전통 의상을 입어보고, '전통 놀이' 부스에서는 일본의 '켄다마' 등을 통해 다양한 놀이 문화를 경험할 수 있었다. 세계와 관련된 다양한 문제를 풀어보는 수수께끼 팡팡등의 다양한 놀이도 진행하였다.

 

박성훈, 전민경 담당 교사는 "이번 축제는 학생들이 수학의 재미를 느끼고, 다양한 문화를 접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전했으며, "앞으로도 이런 다양한 주제의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보다 넓은 시야를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축제에 참여한 한 학생은 "수학 부스에서 다양한 활동을 하고, 다문화 부스에서 다른 나라의 문화를 체험할 수 있어서 정말 재미있었다""이런 기회가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