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상열 충청북도의회의원선거 후보(무소속)에게 듣는다.
안상열 충청북도의회의원선거 후보(무소속)에게 듣는다.
  • 특별취재팀
  • 승인 2010.05.20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와 산재한 현안사업 해결에 일익 담당할 것”

Q 도의원에 출마하시게 된 동기는?
현재 우리 지역의 경제가 너무나 저하되어 있습니다. 소상공인들과 농업인 같은 우리 서민들의 생활이 너무나 어렵습니다. 침체된 지역경제를 활성화 시키고 지역에 산재한 낙후된 지역을 균형있게 발전시키는 데 일익을 담당하고자 출마를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Q 주요 공약사항 및 지역구의 현안사업에 대해 말씀해 주시지요.
첫째는 재래시장과 중앙시장의 활성화입니다. 현재 정체되어 있는 진천재래시장 및 중앙시장 활성화를 위해 각종 정부지원 및 교육지원 등을 통해 고객유치에 최선을 다하며 낙후된 시설의 시설현대화를 추진하며 특화시장으로 발전시키겠습니다.
둘째는 진천읍 재복원을 통한 진천브랜드 가치창조입니다. 연꽃방죽을 되살리고 진천읍을 재복원하며 정신문화적 가치를 되살리는 문화재 발굴과 진천을 세계적으로 알릴 수 있는 지역브랜드를 개발하여 대한민국의 가치브랜드 진천군을 만들겠습니다.
셋째, 복지회관 및 문화회관 건립을 추진하겠습니다. 사석 6개리의 복지회관 및 다목적건물건립을 위해 최선을 다하며 진천읍, 문백면, 백곡면 지역의 낙후된 복지회관 및 경로당 시설 지원에도 노력하겠습니다.
넷째, 진천읍 복지 및 문화·체육시설 건립과 지원을 확대 추진하겠습니다. 환경미화원 대기실, 샤워실 등의 시설을 개선하고 연식정구장, 게이트볼장, 그라운드골프장, 배드민턴 전용 전천후구장 건립에 온 힘을 쏟아 진천지역 문화체육복지 환경개선의 질을 높이겠습니다.
다섯째, 문백면 석면공장 완전이전 및 특화단지를 확대 지원하겠습니다. 문백면 석면공장을 완전히 이전하도록 추진하며 특수미(흑미)단지를 확대하고 특화단지화 하여 지역 농산물 특화지역으로 만들어 가겠습니다.
여섯째, 백곡면에 청정웰빙 산업단지를 추진하겠습니다. 백곡면을 웰빙청정 지역으로 유지시키며 화훼 및 시설채소 종자연구소 등을 설치하겠습니다. 또한 유기농 친환경 농산물 지역으로 발전시켜 가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일곱째, 백곡면 관광테마단지 조성을 추진하겠습니다. 테마관광농원 및 백곡저수지를 이용한 웰빙테마파크 등을 조성하도록 하고 숯가마단지를 현대화 하여 연간 10만명 이상의 관광객이 찾는 진천군으로 만들겠습니다.

Q 진천재래시장의 발전을 위해 뛰고 계신데요.
진천재래시장상인회 개발위원장을 맡아 지역경제의 뿌리인 재래시장 활성화에 앞장 서 왔습니다. 재래시장 상인회를 조직해서 상인들의 목소리를 한데 모으고 시장 발전을 위한 방안을 모색해 왔습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로 진천재래시장이 인증시장으로 등록됐으며, 상인대학을 유치해 중앙시장과 진천재래시장의 상인들이 시장경제와 서비스업에 관한 체계적이고 실질적인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유도해 동기부여를 통한 재래시장 활성화를 꾀해 왔습니다. 아직 갈 길은 멀지만 상인들의 의식도 많이 변화했고 시장에도 서서히 변화가 일고 있습니다.

Q 마지막으로 지역유권자에게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지역을 위해 봉사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라 여기고 있습니다. 제가 가진 경험과 지혜를 지역사회에 모두 환원하고 지역발전과 지역주민의 행복을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