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필 충청북도의회의원선거 후보(한나라당)에게 듣는다.
김종필 충청북도의회의원선거 후보(한나라당)에게 듣는다.
  • 특별취재팀
  • 승인 2010.05.20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인의 열정과 깨끗함으로 지역발전 향한 달리는 진천특급! 김종필 될 터”


Q. 이번선거에 출마하게 동기 좀 말씀해 주시겠습니까?
내고향 생거 진천의 희망찬 미래 발전을 위해 강한 추진력과 지역 발전의 힘찬 원동력이 되고 싶어 출마하게 됐습니다.
현재 중부 신도시(혁신도시)건설과 같은 지역 주변 여건이 급변하고 있습니다. 세종시와 혁신도시는 진천의 가장 큰 발전의 기회입니다. 또한 충북은 청주,청원 통합이 가속화 되고 있고 지역 경제가 인근 도시로의 블랙홀 현상이 우려되고 있습니다.이제는 우리 지역 진천의 정체성을 확립해 나아가야 할 때라고 생각합니다. 중부 신도시(혁신도시)가 당연히 성공적으로 건설되어야 하고 차질없는 완공이 되어야 합니다.이를 기반으로 새로운 중부권 신흥 도시가 되는 기반 조성에 박차를 가해야 하고 그 중심에 진천이 있어야 합니다.
후대에게 자랑스럽게 물려줄 우리의 고향 진천을 위해 지역의 번영과 군민에게 희망과 비전을 주는 새로운 정치를 통해 건강하고 잘사는 진천시대를 열어 가고자 출마를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나라를 다스리는 지도자에 다섯 가지 부류가 있다고 했습니다. 최악의 지도자는 억압과 강제로 백성을 이끌고 가는 자요, 네 번째는 억압하지는 않지만 일방적으로 자신을 따르기를 고집하는 자요, 세 번째는 백성을 이끌고는 가지만 다툼과 혼란이 끊이지 않는 자요, 두 번째는 지역민들을 교육시키고 계도해 끌고 가는 이요, 여러사람의 이익을 찾아가는 자가 최상의 지도자라 했습니다. 진천군민의 권리와 이익을 찾는 일에 매진하는 의원이 되겠습니다.

Q. 이번 선거의 핵심 공약을 소개해 주세요.
우선 도약이냐 퇴보냐 기로에선 중부신도시건설이 차질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무상급식, 보육교사 처우개선으로 공교육이 탄탄한 진천을 만들겠습니다. 피폐일로에 놓인 지역 농업경제활성을 위해 쌀, 장미, 관상어, 수박 등 지역 우수농산물에 투자를 확대하겠습니다. 중소상인과 중소기업의 권익을 최대한 보호하고, '즐겨찾는 중앙시장'활성화 방안을 강구하여 잘사는 진천을 건설하는데 앞장서겠습니다.
더 좋은 진천, 김종필이 만들겠습니다.

Q. 김 후보님만의 강점이라면.
과감한 추진력과 결단력 강한 의리, 소신을 갖고 있습니다. 말보단 행동으로 실천합니다. 저는 한국JC사무총장과 진천JC회장, JC충북지구회장, 진천군체육회이사 등 굵직한 단체에서 지도자적 역량을 키워왔습니다. 애초부터 뛰어난 능력을 타고나서가 아니라 일을 함에 있어 늘 제가 잘 할 수 있는 일을 찾아 즐기면서 일하는 것. 이것이 제가 가진 강점이라면 강점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Q. 지역 유권자에게 한 말씀 부탁 드릴께요.
선거기간중에 많은 격려와 성원을 보내주신 군민들게 감사드리며 우리지역의 구석구석을 찾아다니면서 열린 마음으로 귀를 열고 지역의 어려움과 기쁨을 같이 하고 있습니다. 생거진천 우리지역은 상식이 통하고 기본이 존중되는 나눔과 봉사정신으로 어르신이 존경받는 진천 살고싶은 진천 행복한 진천 희망찬 진천을 만드는데 '필사즉생 필생즉사'의 정신으로 혼신의 힘을 다하겠습니다. 말 잘하는 말꾼이 아닌 일잘하는 일꾼이 되겠습니다. 군민여러분의 뜨거운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이번 도전에서 실패할지 살아남을지는 모르겠지만 어떠한 경우에라도 군민들에게 감사한 마음 갖고 살겠습니다. 앞으로 남은 시간 운동화 끈 질끈 동여매고 열심히 뛰겠습니다. 지켜봐 주십시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