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대 진천군의회 의원을 마무리 하면서
제5대 진천군의회 의원을 마무리 하면서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10.06.29 12: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진천군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박양규입니다.

지난 4년간 민선4기 진천군의회 의원으로 군민을 대표하여 의정활동을 하면서 보고, 듣고, 느끼고, 실행하였던 모든 일들을 떠올리면서 이제 의원의 신분을 마무리 하고자 합니다.

지금도 5대의회에서 군민과 함께 지역사회를 위하여 봉사하고, 감사한 마음으로 군민을 위해 적극적이고 긍정적 자세로 일하였던 기억이 생생합니다. 저는 무엇보다 군민의 대표자인 의원으로써 다양한 인생경험과 의정수행을 통하여, 의원과 군민과의 교감에서 다양하게 배웠으며, 또한 의정역량과 경험을 쌓았습니다.

지난 제5대 진천군의회를 돌아보면 많은 회기를 통해 학교급식 지원에 관한 조례안, 농작물 피해보상금 지급조례안 등 수백여건의 의안을 처리하였고, 세입세출 예산안, 결산안, 공유재산 관리계획과 환경오염실태조사, 건설사업장 현지조사 등에 대한 활동도 다양하게 펼쳐왔습니다.

장기간 민원인 (주)이솔루션 허가철회 건의문, 저수지 주변지역 지원 및 규제완화 건의안, 쌀값 안정을 위한 정부의 종합대책 수립 촉구 건의안 등을
처리하였습니다. 군민과 직결된 민원에 대해 군정질문, 행정사무감사, 건설특위활동 등을 실시하여 시정을 요구하기도 했습니다.

제5대 진천군의회 출범이후 진정, 건의 등을 통한 민의를 수렴하여 신속히 처리하였고, 골프장 조성관련 인근주민 피해지역 방문 등 수시 민생현장 방문, 지역주민들과의 간담회를 통하여 각계각층의 여론과 애로사항을 청취하여 군정에 반영되도록 했으며, 의회가 열릴 때마다 기관단체에 홍보, 방청하도록 하여 군민의 참여와 관심속에 발전하는 의회가 되도록 노력해 왔습니다. 또한, 매주 의회운영과 의정활동 전반에 대해 협의하고, 집행기관의 주요업무 추진사안에 대한 사전 의견청취 등 공유와 대화를 통한 군정발전에 기여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