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조은의원의 약속 행진
참조은의원의 약속 행진
  • 강성진
  • 승인 2012.07.23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인성질환에서 내과·소아과 진료까지…

“아이고! 허리야! 무릎아!”
나이가 들면 세월의 흔적을 담은 주름살 수만큼이나 척추와 허리, 무릎, 손가락 마디, 고관절 등 몸의 이곳저곳이 고장 나서 아프고 저린곳이 많아진다. 우리 몸에는 100여개의 관절이 있는데 그 수만큼이나 저마다의 특징을 갖고 있다. 따라서 각 질환의 증상과 치료도 조금씩 다르고 상당수의 관절 환자가 고령자들임을 감안하면 한 곳에서 여러 가지 관절 질환을 치료받을 수 있는 전문병원이 필요하다.
진천터미널 인근 나누리약국 옆에 위치한 참조은의원은 이런 절실한 우리의 마음을 해결해주는 특화된 의원이다.
편안하고 쾌적한 진료를 위한 병실 및 최첨단의료 장비를 갖춘 척추, 관절 등 노인성질환과 통증클리닉을 전문으로하는 참조은의원은 지난 6월 18일 개원한 이래 정형외과를 비롯한 내과 소아과 진료까지 최고의 전문의 이승현 원장이 최신 의료기기를 구비하고 가족과 같은 마음으로 정성스런 의료 서비스에 나서고 있어 환자들의 입소문을 타고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진천터미널 인근 나누리약국 옆 - 접근성우수
참조은의원은 진천터미널 인근 나누리약국 옆에 위치하여 접근성이 좋다. 진료실도 1층에 있으니 몸이 불편한 노인이나 장애인환자가 엘리베이터도 없는 계단을 오르락 내리락 하는 불편함도 없는 '환자중심 의원'으로 지역주민들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노인성질환과 통증, 각종 만성질환자들의 진료와 재활을 위한 특화된 전문 치료 시스템을 갖춘 참조은의원은 이비인후과 영역의 귀,코,목을 한 장소에서 일괄적으로 진단. 치료가 가능한 이비인후과 진료기기도 의원급 병원에서는 드물게 무선방식의 첨단의료기기를 갖추고 있다. 또한 저주파, 고주파, 초음파, 견인치료기 등의 기본적인 물리치료기기를 모두 완비하고, 오랜 보건소 근무경력을 가진 베테랑 이재천 물리치료사의 따뜻한 손길은 찾는 이의 마음까지 치유해 주고 있다.

지역유일의 증식치료전문의원(Prolotherapy)
"수술없이 디스크 등 관절질환을 치료한다"
자동차를 오래타면 자꾸 삐걱거리며 덜커덩하는 소리가 나게 된다. 신경이 쓰여 정비소에 가면 결함부나 이음새에 틈새가 생기거나 볼트가 느슨해져서 그렇다고 하여 볼트를 조이고 용접을 하고 기름을 치기도 한다. 그러고 나면 신경쓰였던 소리들이 사라지게 되는데, 바로 자동차의 볼트를 조이고 틈새에 용접하는 것과 같이 인대나 근육의 힘줄을 강화시키는 치료가 프롤로테라피 즉 증식치료다. 참조은의원은 지역유일의 증식치료기술을 보유한 의원이다. 인대나 연골 같은 뼈 및 관절주위 조직이 약화되고 그 기능이 손상되었을 때, 그 부위에 세포의 증식을 유도하는 약제를 주사하여 약해진 조직을 강하게 하는 치료라고 할 수 있다. 증식치료의 방법은 뼈와 관절 주위에 15%~20%의 고농도 포도당을 주입해 손상된 조직의 재생을 촉진시키는데, 이때 재생된 인대는 정상 인대 조직과 강도, 굵기가 유사하며 관절의 안정성도 강화대 통증이 해소되면서 정상적인 생활에 복귀할 수 있다. 흔히 뼈주사로 오해하는 국소 스테로이드 주사요법과는 완전히 다른 치료법으로 각종 디스크, 어깨통증(오십견), 인대손상, 습관성 탈구, 퇴행성 관절염 등 거의 모든 근 골격계 질환들에 그 효과가 입증되고 있다.
참조은 병원은 지역 유일의 증식치료 전문 의원이지만 치료에 들어가는 비용은 다른 지역에 비해 저렴하게 받고 있다. 진천에는 디스크나 관절염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이 없었으면 하는 것이 참조은의원의 바램이기 때문이다. 나를 낮춰 남을 어루만짐으로써 고통을 덜어주는 참조은의원의 약손행진은 앞으로도 계속될 것이다.

정겨운 이웃의원 “일요일도 진료합니다.”
참조은의원의 진료시간은 평일은 오전 9:00~ 오후 7:00, 토요일 오전 9:00 ~오후 5:00 이며 일요일도 오후 4:00까지 진료하고 있다. 특히 화요일과 목요일은 저녁 9시까� 야간진료를 하면서 1년 연중 휴일은 없다. 사실 참조의의원 이 원장의 아버지는 응급상황이 많아 항상 긴장속에 생활하는 산부인과 의사다. 그런 아버지의 성정을 많이 닮았을까? 이 원장은 "몸이 아플 때 늘 옆에 있어 주는 사람이 자신에게 가장 소중한 사람"이라고 말한다. '가까운 이웃이 먼 친척보다 낫다'는 말처럼 참조은의원은 "환자 한 명 한 명의 소중한 사람이 되고자, 항상 곁에서 정확한 진단과 최선의 치료를 위해 항상 노력할 것"을 약속하고 있다. 또한, 사랑과 편안함이 있는 정겨운 이웃의원으로 언제든지 건강에 대한 궁금한 점이 있으면 내원하거나 전화를 통해 친절하게 상담 받을 수 있다.
또한 전문의 이승현 원장이 직접 진료를 보는 곳으로 내과, 소아과, 정형외과 등 일반 진료 외에 노인성 질환 및 노인성 통증 전문 클리닉도 겸하고 있는 의원이다. 특히, 참조은의원의 이희영 간호사와 이재찬 물리치료사는 진료를 받으러 오는 환자들에게 항상 친절한미소를 잃지 않고 있다. 이 때문에 참조은의원은 병원이란 긴장감없이 편안한 집처럼 진료를 받을 수 있어 친절병원으로 찾는 발길이 점점 늘고 있다.
이승현 원장은 "이곳을 찾는 모든 사람들이 아픔없는 행복한 미소를 짓게 되는 그 날까지 약손이 되어주는 것. 이것이 참조은 의원의 존재이유" 라고 말하고 있다. 큰 욕심을 앞세우기 보다는 처음 개원할 때의 마음 그대로 진심을 다해 환자를 돌보는 이승현 원장. 진정한 병원이란 환자와 의사가 서로 기댈 수 있는 병원이라는 이 원장의 말처럼 사람이 있고 사랑이 있는 참조은의원의 앞날이 더욱 기대된다.

상담문의 ☎ 535-700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