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 장례식장
제일 장례식장
  • 박우동
  • 승인 2012.10.24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천의 새로운 장례문화를 선도할 새로운 명소 탄생!!



“중간유통마진을 뺀 저렴하면서 편안한 장례공간을 제공하고
창출되는 수익을 지역에 환원할 것이며,
지역최초 기초수급대상자에게도 장례헤택을 마련해 드리겠습니다.”

제일장례식장 김건종 대표
▲ 진천군 문백면 문덕리 출생
▲ 상산초, 진천중, 진천농공고졸업
▲ 진천읍의용소방대원
▲진천봉화로타리클럽회원
▲ 진천군배드민턴연합회장

"죽은자 섬기기를 산사람과 같이 해야한다"라는 말이 中庸(중용)에 있듯이 우리가 예로부터 四禮(사례) 가운데에서도 가장 중요하고 경건하게 여겼던 것이 喪禮(상례)다.
이 세상에 태어나서 다시금 돌아오지 못하는 곳으로 떠나는 고인의 마지막 길을 배웅하는 장례식.
슬픔에 잠긴유족들과 친지들에게 마음의 위안을 주고, 오는 문상객들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의 노력과 봉사를 약속하는 제일장례식장(구 중앙장례식장)이 오는 10월 문을 연다.
풍요로움이 함께하는 추석이 다가오며 고인의 빈자리가 더욱 그리워지는 이때 진천에서 태어나 40년이 넘도록 진천을 누비며 살아온 김건종이란 이름을 걸고 새출발하려하는 제일장례식장을 소개한다.

♠ 진천사람이 직접 경영하는 장례식장
진천읍에서 이월방면으로 가다보면 우측으로 제일장례식장(구 중앙장례식장)간판이 눈에 들어온다.
얼마전까지만해도 중앙장례식장이었던 이곳은 좋은 시설에도 불구하고 이미 다수의 타 장례식장들이 자리 잡고 있어 그동안 많이 이용되지 못한 아쉬움이 있다.
이에 중앙장례식장이란 옛 간판을 내리고 좋은 이미지와 최상의 서비스로 지역민들에게 저렴하면서도 편안한 장례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제일장례식장(대표 김건종)으로 새주인·새단장·새출발하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제일장례식장을 이끌 새인물은 진천군 배드민턴 연합회장, 진천봉화로타리클럽, 진천읍의용소방대원 등 많은 사회봉사단체에서 활약중인 김건종씨.
진천군청에서 진천시건설 도약을 앞당기고 있는 전략사업추진단 김원종 단장의 동생이기도 한 김건종 대표는 진천 문백면 문덕리 미래마을에서 태어나 상산초, 진천중, 진천농공고를 졸업하고 불우이웃돕기, 장학금전달 등 고향발전을 위해 50년 가까이 진천을 누비며 살아가고 있는 애향심 깊은 젊은이로 정평이 나있다.
김대표는 “진천출신으로서 단순히 이익창출에 그치지 않고, 창출되는 수익을 지역에 환원하고 지역사회 봉사도 해야한다”는 마인드를 가지고 “더 저렴하게 더 편안하게 유족과 고인을 내부모님처럼 모실 수 있게 최선을 다하겠다”면서“모두가 상생하는 삶을 살아야 하지 않겠느냐”며 진천인들에게 좋은 이미지로 회자되는 제일장례식장이 되도록 하겠다"는 소신을 피력했다.

♠ 지역 최초 기초수급대상자 장례혜택 활성화
애향심 깊은 진천토박이라는 표현에 걸맞게 제일장례식장의 김대표는 지역 최초로 기초수급대상자들에게 관·수의를 포함한 고인에게 필요한 모든 장의용품일체와 염을 비롯한 대실료 및 안치실료 그리고 청주화장장을 기준으로한 영구차 운행 등을 무료로 제공하면서 관내 각 읍면에 거주하는 기초생활수급대상자에 한해 사망하였을때 장례비용을 조금이라도 덜어주고자 혜택을 주고 있다.

♠ 편리한 무료주차장 및 부대시설
대지면적 2000평 건물면적 450평의 넓고 쾌적한 공간을 갖추고 상담실, 영결식장, 분향실, 접견실 등 장례식장의 분위기를 가정에서 장례를 치르는 것 같이 편안하고 쾌적한 환경으로 만들기 위하여 디자인 했다.
장례식장을 이용하는 모든 고객들에게 처음부터 끝까지 정중하고 편안하게 모시기 위하여 동시에 300대가 넘는 차량의 주차가 가능한 무료 주차시설로 최상의 장례서비스를 제공한다.
더불어 냉방효율이 떨어지는 조문실에는 개별 에어컨을 설치해 보다 더 시원한 공간을 제공하고, 밝은 조명과 품격 있는 인테리어. 가족과 고인을 위한 배려는 제일장례식장 최고의 예우가 아닐 수 없다.


♠ 시골마을 차량운행- 유가족에 대한 최상의 서비스
운명하는 순간, 유가족의 전화 한통으로 본 장례식장에 대기중인 차량(15인승 봉고)과 담당자를 파견하여 장례식장으로 운구, 발인까지 도와주고 유가족의 일을 내 가족의 일처럼 여기는 마음으로 편리하고 깨끗한 장례서비스가 이루어지도록 고객과의 약속을 반드시 지켜 나갈 것을 다짐하고 있다.

♠ “진천군 제 1의 제일장례식장이 되겠습니다”
장례식장 내 일체의 토탈장례서비스(식사, 장의용품, 상복, 조화, 영정사진, 장의차, 제사장 등)로 가격이 저렴하다.
진열대에 있는 거의 모든 제품이 울산 생산공장에서 직접 수의, 관 등 장의용품 일체를 직접 생산하여 중간유통마진이 없앴기 때문에 저렴한 가격을 가능케 해주고 있다.
숭고하고 엄숙한 마음으로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빌며, 이용객에게 최상의 서비스제공과 제반 물품을 고품질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하고, 불친절 및 촌지 등의 잘못된 장례문화를 근절하고자 제일장례식장을 김대표가 직접 운영면서 새로운 장례문화를 정립하여 지역사회에도 봉사하고자 노력하고 있는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