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고한 신념으로 민족통일 선도역할
확고한 신념으로 민족통일 선도역할
  • 강성진
  • 승인 2010.08.23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화와 번영을 위한 민족통일 진천군대회 성료
지난 20일 진천군 여성회관에서 2010민족통일 진천군 대회가 열렸다
지난 20일 진천군 여성회관에서 2010민족통일 진천군 대회가 열렸다

사)민족통일진천군협의회(회장 신창섭)의 '평화와 번영을 위한 2010 민족통일 진천군대회'가 지난 20일 진천군 여성회관에서 정상래 진천부군수, 이규창 군의회의장 등 각급 기관단체장과 심재복 민족통일충청북도협의회장을 비롯한 민통 회원 가족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신창섭 회장의 대회사와 내외빈 축사에 이어 민족통일 유공자 시상, 결의문을 낭독하였으며, 제2부 행사로 이종재씨의 '안보에 대한 견해'를 주제로 특강을 실시하여 남과 북의 현실과 민통회원들의 자세를 살펴볼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신창섭 회장은 이날 대회사를 통해 “민족통일협의회는 조국의 평화적 통일을 실현하기 위한 민간조직의 구심체로써 우리 지역의 통일기반을 튼튼히 다지고 민주역량을 키우는데 선도적 역할을 담당해 왔을 뿐만 아니라 지역발전을 위해서도 많은 기여를 해 왔다”고 밝혔다.

아울러 “이번 대회를 계기로 회원 모두가 민족통일에 대한 확고한 신념을 가지고 분단의 국가가 하나 되는 통일의 시대가 앞당겨 질 수 있도록 더욱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진천군협의회에서는 매년 전방 견학과 남북 이산가족을 위해 통일을 염원하는 망향제 개최 등 다채로운 사업을 주기적으로 펼쳐오고 있으며, 지역 봉사는 물론 회원 상호간의 화합과 조직 활성화를 위한 정기 산행도 모범적으로 실시하면서 우수협의회로 주목을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