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전통 떡과 김치를 만들어요.
우리의 전통 떡과 김치를 만들어요.
  • 박명자
  • 승인 2010.09.14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산초병설유치원, 어린이 식문화 교육 실시


상산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이피찬)에서는 우리 쌀 문화의 우수성과 건강에 대해 바로알기 위해 유치원 6, 7세 원아들을 대상으로 전통 떡의 재료와 떡살의 의미, 김치의 종류 및 재료, 김치의 영양적 우수성을 바로알기 위한 교육과 함께 직접 실습해 보는 시간도 가졌다.

지난 9월 8~9일에 실시된 1차 교육에 이어 9월 13~14일 이틀에 걸쳐 진천군농업기술센터의 도움을 받아 『녹색 식생활 어린이 식문화반 교육』의 일환으로 전통떡 꽃산병과 깍두기 만들기 2차 교육이 실시되었다.

이번 교육의 강사이며 아동요리교육지도자 자격증을 보유한 이미자 강사는 “전통음식 만들기 실습과정을 통해 우리 농산물의 우수성을 알고 바른 식생활 태도를 갖게 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아울러 1차 교육 이후 학부모 이현이 씨를 비롯한 여러 학부모들은 편식하던 아이가 자신의 손으로 만들어 온 떡과 깍두기를 맛있게 먹는 모습을 보니 흐뭇하다며 이번 교육을 반기는 반응을 보였다.

즐거운 음식 만들기 체험활동을 통해 전통·향토음식 세계화를 위한 기초인프라 구축 및 우리농산물 안정성 홍보로 소비자 신뢰를 향상시키고 전통적인 식생활 문화 확산 및 대중화로 국민건강 증진에 기여하는 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