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사소개
진천밝은 미래
함께하는 신문, 인터넷진천자치신문

인터넷진천자치신문 발행인 겸 편집인 이상훈 입니다.

본지는 진천군의 소식을 매주 전해드리는 진천지역 주간신문으로서 진천주민들과 출향인들에게 진천군 구석구석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발빠르게 전해드리고 있습니다.

매주 발행해 진천군 각읍면 소재지의 관공서, 가정집, 상가 빌라, 아파트 등에 직접 배포하고, 출향인을 비롯하며 7개 읍면의 이장, 지도자, 부녀회장, 반장, 농업경영인, 농민후계자, 기업체 등에 우편발송을 통하여 소식을 전하고 있습니다.

인터넷진천자치신문은 '진천사랑'이라는 창간이념을 가지고 군민을 위한 다양한 문화행사를 개최하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캠페인을 벌이는 한편 진천의 위상을 높이고 지역주민의 자존감 고취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진천지역 7만인구를 비롯하여 재외군민 출향인사들에게도 진천지역 소식을 전하며 지역에 대한 관심을 고취시키고 '2015 진천시 건설'를 위한 여론의 장을 마련하고 진천군민의 자존감고취와 화합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매주 신문 대판 으로 16면에서 20면 35,000부를 발행하여 전국 군단위 지역신문 중 최대지면 최대부수으로 많은 군민들에게 다가가고 있습니다. 한편 각종 사회, 정치, 경제, 문화를 비롯하여 교육, 여성, 종교, 건강, 노인, 복지 등의 소식들을 각 지면별 섹션에 따라 보도하고 있으며, 각 사회단체및 여성단체, 동호회, 여기이사람, 우리동네최고야의 탐방심층기사를 통하여 군정의 향방부터 지역주민들의 진솔한 삶의 모습을 전달하고자 부지런히 뛰고 있습니다.

지면으로 만나는 다양한 심총취재기사는 물론 발빠른 소식을 위한「인터넷 인터넷진천자치신문」의 오픈으로 지역 주간지의 한계를 넘어 매일 실시간 지역소식을 접할 수 있게 되어 한층 진천군민의 곁으로 다가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