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도시에 어린이도서관 건립·물놀이장 조성
혁신도시에 어린이도서관 건립·물놀이장 조성
  • kcm
  • 승인 2018.04.20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 행정절차 진행 … 하반기 착공 예정

음성군이 충북혁신도시에 어린이도서관 건립 및 물놀이장 조성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혁신도시 어린이도서관은 지난해 4월 문체부 공공도서관 사전평가를 득한 후 각종 행정절차를 진행하였으며, 총사업비 108억 원을 투입하여 3840㎡부지에 연면적 3000㎡의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로 2020년까지 준공예정이며 지난 3월 설계공모를 진행했고 오는 10월 설계완료 및 공사 착공예정이다.

어린이도서관은 아동자료실, 영유아자료실, 종합자료실, 문화교육실, 시청각실 등으로 구성될 예정이며, 공사 완료시 주민들에게 문화 인프라 확충 및 가족·아동 친화공간 조성으로 혁신도시 발전의 커다란 기틀을 마련하고 문화혜택 증진 및 쾌적한 교육환경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군은 윗맹골 수변공원 일원에 군비 19억 원을 들여 4000㎡ 부지에 어린이 물놀이시설·풀장·워터슬라이드 및 대형 주차장 등을 갖춘 물놀이장을 조성할 계획이다. 군은 남녀노소 전 연령대가 사용할 수 있는 물놀이장 조성을 위해 지난 2월에 실시설계용역 착수해 행정절차를 진행하고 있다. 이달에는 주민설명회를 실시하여 설계에 반영할 예정이며 하반기에 착공을 해 오는 2019년 7월 개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음성군 관계자는 “충북혁신도시에 대규모 예산을 투입하여 다양한 문화공간 제공 및 주민복지 증진에 힘쓰고자 앞으로도 지속적인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며, 충북혁신도시 시즌2로 집중적인 정주여건 개선 및 도시발전에 활력을 불어 넣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