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 생각해 개인용 컵 사용해요”
“환경 생각해 개인용 컵 사용해요”
  • 박명자
  • 승인 2011.04.19 1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산초, 녹색환경 실천에 교사가 솔선수범

▲ 일회용 컵 대신 친환경 개인용 컵 사용을 다짐하는 상산초등학교 교직원들.
▲ 일회용 컵 대신 친환경 개인용 컵 사용을 다짐하는 상산초등학교 교직원들.


상산초등학교(교장 이피찬)는 교사가 먼저 솔선수범하는 녹색환경을 실천하기 위해 일회용 종이컵 대신 친환경 개인용 컵 사용을 권장하고 전교직원에게 친환경 개인용 컵을 제공하였다.

현재 일회용 종이컵은 우리 일상생활에서 아주 흔하게 소비되고 있는 물건 중 하나로 대부분 학교와 회사에서 일회용 종이컵의 편리성 때문에 개인용 컵을 사용하기보다 사무실 곳곳에 일회용 종이컵을 비치해 두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일회용 종이컵을 비롯한 일회용품의 사용에 따른 환경오염의 폐해와 심각성은 오래 전부터 제기되어 왔다. 이에 상산초등학교는 녹색환경 실천의 일환으로 교사가 먼저 솔선수범하여 일회용 종이컵 사용을 자제하고 친환경 개인용 컵을 사용할 것을 다짐하였다. 이번 활동에 전교직원이 모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녹색환경 보호는 물론 학생들에게는 실천하는 환경운동을 몸소 보여주는 계기가 되었다.

앞으로도 미래 사회를 이끌어갈 주인공인 상산초 학생들에게 실천하는 환경운동을 알려주고, 몸소 실천하며 맑고 깨끗한 녹색환경을 물려주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