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노령연금 3단계 집중 신청 접수 개시
기초노령연금 3단계 집중 신청 접수 개시
  • 오선영 기자
  • 승인 2008.10.15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4일 까지 군청 사회복지과 및 읍면 주민생활담당에 전화
진천군이 오는 24일까지를 기초노령연금 3단계 집중 신청기간으로 정해 기초노령연금 신청 접수를 받는다.

군에 따르면 기초노령연금 월소득 인정액 기준이 올해에는 단독노인 40만원, 부부노인 64만원이었으나 2009년부터는 각각 68만원과 108만8000원으로 올해보다 각각 28만 원과 44만 8천원이 늘어난다고 밝혔다.

또한 이번 신청은 기초노령연금 3단계에 해당됨에 따라 기준액이 상향되어 지난 1, 2차 기초노령연금 신청시 선정기준액 초과로 탈락했거나 신청하지 않은 노인은 오는 24일까지 주소지 읍·면사무소 및 가까운 국민연금관리공단지사로 신청하면 된다. 신청시에는 본인의 신분증, 본인통장(지급계좌) 및 전·월세계약서를 지참하고 읍·면사무소 또는 공단지사를 방문하여 신청서와 금융정보동의서를 작성하여 제출하면 되고, 그 밖에 별도로 준비할 서류에 대해서는 신청안내에 따라 구비하면 된다.

다만, 고령의 부모님을 위하여 자녀 등이 대신 신청할 수도 있으나, 이 경우에는 신청자의 위임장과 대리인의 신분을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서를 반드시 지참해야 한다.

특히 금융정보동의서에는 신청자가 직접 서명, 무인(지장) 또는 인감 날인하여야 하며, 이 중 인감 날인한 경우 대리인은 인감 진위 여부 확인을 위한 인감증명서를 반드시 지참하여야 하므로 이러한 번거로움을 피하기 위해서라도 가급적 신청자가 서명 또는 무인을 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기타 기초노령연금과 관련한 자세한 문의는 군청 사회복지과(539-3391) 및 각 읍·면 주민생활담당에게 전화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