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관위, 투명한 정치자금 기부문화 조성 당부
선관위, 투명한 정치자금 기부문화 조성 당부
  • 정선옥
  • 승인 2011.12.13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치후원금 기탁, 연말정산시 세액공제 안내

진천군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박병태)가 연말정산시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는 소액 후원금을 기부하거나 기탁금을 기탁함으로써 깨끗하고 투명한 정치자금 기부문화 조성을 당부하고 나섰다.

후원금을 국회의원후원회에 기부하거나 기탁금을 선거관리위원회에 기탁하고자 하는 사람은 중앙선관위가 운영하고 있는 정치후원금센터(www.give.go.kr)를 접속하여 온라인으로 할 수 있으며, 정치후원금센터를 통해 후원금 또는 기탁금을 제공하는 때에는 신용카드‧계좌이체 이용 결제뿐만 아니라 신한, BC, 국민, 외환카드 포인트를 이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롯데카드 홈페이지를 통해 롯데카드 포인트로도 기부할 수 있으며, 선거관리위원회에 등록된 국회의원후원회나 각급 선거관리위원회를 방문해 직접 후원금을 기부하거나 기탁금을 기탁할 수 있다.

후원금이나 기탁금을 제공한 사람은 후원회로부터 정치자금영수증을, 선관위로부터는 기탁금영수증을 교부받을 수 있으며, 정치후원금센터에 접속하여 직접 영수증을 출력할 수도 있다.

특히 선거관리위원회에 기탁금을 기탁하면서 주민등록번호를 기탁서에 기재할 경우에는 연말정산간소화서비스도 제공받을 수 있으며 정치자금을 기부한 사람은 영수증을 활용하여 연말정산시 본인의 결정세액 범위 내에서 최고 10만원까지는 세액공제를, 10만원을 초과하는 금액에 대하여는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