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영농 서비스, 농기계 순회수리 시작
찾아가는 영농 서비스, 농기계 순회수리 시작
  • 강성진
  • 승인 2012.02.29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백곡면 명심마을에서 열린 농기계순환수리교육은 농민들의 많은 관심을 끌었다.
지난해 백곡면 명심마을에서 열린 농기계순환수리교육은 농민들의 많은 관심을 끌었다.

진천군농업기술센터(소장 신동화)가 본격적인 영농철을 앞두고 농기계순회수리 교육에 나섰다.

농기계 사용의 급격한 증가에 따라 고장에 의한 농업인의 불편을 해소하고 농기계 안전사용요령 교육을 통하여 안전사고 발생을 사전에 방지하기 위한 농기계순회수리 교육은 3월 5일부터 시작해 오는 9월 28일까지 총 100회에 걸쳐 실시한다.

교육 대상 기종은 농업인이 많이 사용하는 소형농기계인 경운기, 이앙기, 방제기, 관리기 등으로 고장난 농기계 수리는 물론 고장의 원인, 정비요령 및 교통안전 교육을 실시하고 농업인들에게 직접 수리할 수 있는 실습 기회가 주어지며, 농기계수리대금 중 부품비를 20,000원까지 감면해 준다.

순회수리교육 일정은 방문 1주일 전 해당마을 이장에게 엽서 통보와 전화연락으로 알려주게 된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기계 이용 급증에 따른 현장 순회수리교육을 강화하여 농기계 고장진단 및 자가정비 능력을 길러주어 농업인에게 자긍심을 심어주고 농기계 작업 및 운행 시 사고방지는 물론 현장에서 일어나는 애로기술을 신속하게 해결해 농업인의 만족도가 매우 클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