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읍주민자치센터, 국학기공교실 인기
진천읍주민자치센터, 국학기공교실 인기
  • 정선옥 기자
  • 승인 2008.11.13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천읍주민자치센터 국학기공교실이 주민들로부터 갈수록 큰 인기를 얻고 있으며 국학기공 경연대회에 첫 출전하여 우승을 하는 등 국학기공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진천읍사무소에서는 지난 2007년 8월부터 진천읍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으로 국학기공교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수강신청 회원만 70명에 이르며 매 강의마다 평균 참석인원이 50명에 이를 정도로 주민들의 인기를 한 몸에 받고 있을 뿐만 아니라 주민들의 건강증진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 이와 관련 진천읍주민자치센터 국학기공교실 회원 50여명이 지난 11월 8일 청주시 석교초등학교에서 개최된 제4회 충청북도연합회장배 생활체육 국학기공대회에 충북 12개시·군, 12개팀, 400여명이 출전한 가운데 영예의 대상을 수상하였다.

진천읍주민자치센터 국학기공교실 조송예 회장은 “많은 주민이 국학기공 교실에 참여하면서 건강과 웃음을 찾게 되었다”며 “이번 대회 수상을 시작으로 더욱 많은 주민이 국학기공교실에 참여했으면 좋겠다”는 바램을 피력했다.

또한 이정수 진천읍주민자치위원장은 “많은 주민들이 프로그램에 적극적인 관심을 갖고 열심히 활동해 주셔서 이런 좋은 결과를 얻게 된 것 같다”며 “앞으로도 지역 실정에 맞는 새로운 프로그램의 개발로 주민자치센터를 더욱 활성화시키고 많은 주민들에게 유익한 프로그램을 개발하도록 하겠다”는 말했다.

한편 진천읍주민자치센터 국학기공교실은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두 차례에 걸쳐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진천읍사무소 대회의실에서 진행되며 가입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진천읍사무소 총무담당(☎043-539-4215)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