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산중, '독서 2025 새물결' 운동 전개
덕산중, '독서 2025 새물결' 운동 전개
  • 박명자
  • 승인 2012.04.16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즐거운 책읽기로 독서왕 되자!


덕산중학교(교장 채희인)는 학기 초부터 매일 아침 20분 동안 품격을 위한 독서 2025 새 물결 운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 운동은 청소년 시기의 건전한 독서 습관을 형성하고 하루를 알차게 시작하기 위하여 사제동행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또한 각종 독서행사와 독서관련 대회에 참여하여 우수한 성적을 거둔 학생들의 점수를 누적하여 독서 왕을 선발한다. 매월 2~3회에 걸쳐 이루어지는 독서 행사에는 학생들의 호응이 높다.

3월에는 신문이나 잡지를 이용해서 학교 추천도서를 찾는 행사와 책제목 끝말잇기 행사를 진행하였다. 지난 4월 12일, 13일에는 책 소개 나무 만들기 행사를 진행하여 많은 학생들이 참여하였다. 또 오는 4월 23일(월)에는 책 소개 말하기 대회를 통해 친구들에게 인상 깊게 읽은 책을 소개하는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학생들은 아침 일찍 책을 보는 것이 힘들 때도 있지만 자신이 읽은 도서 목록이 늘어 가는 것을 보면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또한 다양한 독서 행사에 참여하여 꼭 독서왕이 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덕산중학교 채희인 교장은 일정시간 집중하여 독서하는 습관을 통해 폭넓은 교양을 쌓고 사고력과 창의력을 신장시킬 수 있으며 나아가 풍부한 인간의 정서를 느낄 수 있는 기회를 통해 진실 된 삶의 의미를 깨달을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