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상초, 사제동행 YP 영어품 운영
문상초, 사제동행 YP 영어품 운영
  • 박명자
  • 승인 2012.04.20 12: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준별 영어학력 신장 프로젝트


문상초등학교(교장 박영범)에서는 매주 수요일 오전 8시 30분부터 9시 10분까지 사제동행 YP(Youth Patrol) 영어품 운영을 통하여 지식기반사회에 필요한 기본능력을 포함한 국민기초교육에 대한 공교육의 내실을 기하고 모든 학생이 영어 기초학습능력을 기르고 나아가 교육과정에서 요구하는 어휘력과 문장력을 갖추도록 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문상초등학교에서는 올해 처음 제작된 영어품 교재를 자체 제작하였는데 이 책자는 TaLK 원어민 수업시간에 이루어지는 1학년을 비롯한 전교생이 공부하는 내용과 3~6학년 영어교과서에서 배우는 내용을 모두 포함하고 있다. 1~6학년용 영어품 교재는 아침활동시간 이외에도 영어수업시간, 가정학습 시간에 모두 활용할 수 있어 가정과 학교를 off-line으로 연결하여 주는 좋은 매체이다.

사제동행 YP 영어품 제도는 교사의 감독 하에 자기주도적인 학습을 실시하는 동안 담임선생님은 학생들이 어휘와 문장 외운 것을 확인하여 진도를 체크하여 개인별로 진도가 모두 다르다. 단원별 마지막 차시가 끝나면 담임선생님이 학년별 담임교사가 학년 수준에 맞는 단원 영어품 문제를 제작한 영어품 단원평가를 실시하여 학년별 3품 이상이면 영어 재능상을, 1품은 영어왕 학교장 상을 수여한다.

이와 같은 사제동행 영어품 프로그램은 사제동행으로 수준별 학생에 대한 맞춤식 지도로 학력 격차를 해소하며 학생들의 학력을 지도 관리할 수 있어 영어 기초학력 향상이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