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상초, 봄 현장체험학습 다녀와
문상초, 봄 현장체험학습 다녀와
  • 박명자
  • 승인 2012.04.24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상들의 문화유산과 자연생태 체험


문상초등학교(교장 박영범) 유치원 및 1~6학년 학생 102명은 학년별로 나누어 4월 24일은 1, 2학년이, 27일은 5, 6학년이 봄 현장체험학습을 다녀왔다. 봄 현장체험학습은 종박물관, 만뢰산 자연생태공원, 보탑사를 다녀왔으며, 학교에서는 접하기 어려운 우리 조상들의 문화유산과 동식물의 자연생태에 대해 체험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

문상초는 종박물관에서 타종 체험을 통하여 우리 종소리의 아름다움을 감상하고, 우리 문화의 우수성을 일깨울 수 있었으며, 종의 변천 과정과 종의 제작과정을 관람하면서 종의 제작원리를 알고 과학적 탐구정신을 키울 수 있었다.
만뢰산 자연생태공원에서는 생태공원 주변의 식물을 관찰하고, 자연보호활동을 통하여 환경을 보호하는 마음을 갖게 되었으며, 보탑사에서는 절 내부에 있는 여러 가지 야생화를 관찰하고, 보탑사 3층 목탑의 근원과 특징, 연곡리 석비(백비)의 역사적 가치와 의미를 알아보았다.

문상초 2학년 임성윤 학생은 교과서 속에 나오는 조상들의 문화유산과 봄철의 자연생태를 직접 보고 느껴봄으로서 생생한 체험을 할 수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이야기했다. 나아가 이번 현장학습을 통해서 조상들의 문화유산에 대해 보다 더 관심을 갖고 이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