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평초 진로교육 및 다중지능 특강
초평초 진로교육 및 다중지능 특강
  • 박명자
  • 승인 2012.04.25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중지능’ 주제 학부모 교실 운영


초평초등학교(교장 최석동)에서는 4월 25일(수) 오후2시부터 5시까지 학교 도서관에서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로교육과 다중지능 관련 특강을 실시했다.

자녀교육에 대한 올바른 인식제고를 위한 진로교육은 교장 최석동이 직접 실시했으며, 진로교육과 관련된 다중지능에 관한 특강은 다중지능연구소 분당센터장이신 홍성림 강사님이 “다중지능이란?” 주제로 실시했다.

이번 학부모 교실은 본교가 운영하고 있는 진로교육 시범학교와 연계하여 열린 것으로 학생에 대한 교사와 학부모 간의 소통을 강화하고, 학부모의 학교 교육에 대한 이해를 제고시키기 위한 것이다.

특히, 학생 개개인에 맞는 진로 교육을 위해서 학부모와 교사가 어떻게 지도를 할 것인지에 대한 심도 있는 강의가 이루어졌다. 다중지능 특강에서는 학부모들의 궁금증을 중심으로 다중지능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예시를 보여주면서 진행됐다.


이번 학부모 교실에 참여한 5학년 황예빈 학생의 어머니께서는 “다중지능을 올바르게 활용하여 자녀들의 강점과 약점을 파악하고 진로·진학에 적용할 수 있는 유용한 정보를 얻어갈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말하였다. 초평초등학교는 행복한 학부모 교실을 위해서 앞으로도 5월, 6월, 9월, 10월에 진로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