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세 신용카드 포인트 납부제 시행
지방세 신용카드 포인트 납부제 시행
  • 이재근
  • 승인 1999.11.3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천군이 신용카드 포인트를 활용한 지방세 납부서비스를 제공함에 따라 자동차세, 재산세, 주민세, 취득세 등 각종 지방세를 신용카드 포인트로도 납부할 수 있게 돼 납세편의가 크게 개선될 것으로 예상된다.

지방세 신용카드 포인트 납부제는 납세자가 지방세를 신용카드로 납부할 경우 적립된 포인트 사용여부를 먼저 선택하고 포인트를 차감한 나머지 금액만 카드결제가 이뤄지는 방식으로 포인트 금액 차감시점은 카드사에서 카드결제 대금을 카드소유자에게 청구할 때다.

이용방법은 온라인으로는 위택스(www.wetax.go.kr)나 인터넷지로(www.giro.or.kr)에서, 오프라인으로는 군청 세정과 또는 진천읍 재무팀에서 적립된 신용카드 포인트를 이용해 납부할 수 있다.

현재 포인트 납부가 가능한 신용카드는 삼성, 롯데, 신한, 외환, 시티, NH, KB, BC, 제주, 하나SK 등 10개사이다.

진천군은 내년 상반기에 수협, 광주, 전북 3개 카드사와 현금자동입출금기(CD/ATM)까지 대상을 확대할 예정이다.

진천군 관계자는 “이번 신용카드 포인트 납부제 도입으로 납세자들의 납세편의가 개선됨은 물론 지방세 체납액 감소에도 일정부분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많은 주민들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각 읍면 및 군청 홈페이지, 금융기관 등 유관기관을 통한 홍보활동을 전개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