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 셋째아 이상 영유아 무상 보육 실시
진천군, 셋째아 이상 영유아 무상 보육 실시
  • 오선영 기자
  • 승인 2009.02.23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천군이 저출산으로 인한 사회문제에 적극 대응하고 출산장려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올해부터 셋째아 이상 신생아를 대상으로 보육료를 지원한다.
군은 최근 경제적 어려움과 지역경제 침체 등으로 인한 서민경제가 어려워짐에 따라 셋째아 이상을 둔 주민들에게 영유아 보육에 대한 부담을 경감시키기 위하여 셋째아 이상 자녀 중 보육시설에 재원중인 영유아에 대한 보육료를 정부지원단가의 100%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지원대상은 영유아가 관내 주소지를 두고 있고 관내 보육시설을 이용할 경우이며 지원액은 '09년 정부차등보육료 지원대상자일 경우 보육료 지원단가의 차액에 대하여 추가지원하고 차등보육료를 지원받지 못하는 영유아도 '09년 정부지원단가의 100%를 지원받게 된다.
군에 따르면 '전자바우처카드' 도입 전(6.30일)까지는 '08년 기 지원대상자는 별도의 지원신청 없이도 지원되며, 신규로 지원을 받고자 하는 주민만 해당 주소지 읍면에 신청하면 된다.
단, 영유아에게 지원되는 모든 보육료가 7월 1일 도입 추진되는 전자바우처카드(i-사랑카드)방식으로 변경 시행됨에 따라 정부보육료 지원신청일정에 따라 5월~6월(예정)중으로 보육료를 지원받고자 하는 모든 주민은 보육료 지원신청을 해당 주소지 읍?면에 할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