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생동물에 의한 피해 줄인다
야생동물에 의한 피해 줄인다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14.08.05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해방지단 10월 31일까지 운영

▲ 유해야생동물 피해방지단 발대식이 지난달 31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열렸다.
▲ 유해야생동물 피해방지단 발대식이 지난달 31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열렸다.

수확기 야생동물로 인한 농작물 피해 예방을 위한 유해야생동물 피해방지단 발대식이 지난달 31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열렸다.

유해야생동물 피해방지단은 책임구역 내 농작물 피해신고 접수 시 유해야생동물 포획을 책임지고 처리하며, 책임구역 외 지역에서 포획할 경우에는 사전에 군의 승인을 얻어처리하게 된다.

포획대상은 멧돼지, 고라니, 까치, 멧비둘기, 청설모, 꿩, 오리류 등으로 선발엽사, 감시원 등 25명으로 지역별 4개조로 편성되어 8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3개월간 운영된다.

포획금지 동물은 오리류 중 원앙이, 원앙사촌, 흑부리오리, 황오리, 알락쇠오리, 호사비오리, 뿔쇠오리, 붉은가슴흰죽지 등이다.

피해방지단은 활동 시 단원임을 확인할 수 있는 복장(조끼, 모자)을 필히 착용해 피해방지단을 사칭하여 밀렵하는 행위를 사전에 차단하며 위반 시는 관련법에 따라 적의 조치된다.

임보열 군 환경위생과장은 “유해야생동물 포획 시 총기 등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시가지, 인가 여러 사람이 모이는 장소 등에서는 총기 사용을 제한할 것”이라며 “기타 신체, 재산 등에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안전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