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엔에이치·크라운제과 위생관리 우수
지엔에이치·크라운제과 위생관리 우수
  • 임현숙
  • 승인 2014.09.26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식품 제조·가공업소 지정 현판식 열려

손용주 지엔에이치 대표와 유영훈 진천군수가 우수식품 제조·가공업소 현판을 부착하고 있다.
손용주 지엔에이치 대표와 유영훈 진천군수가 우수식품 제조·가공업소 현판을 부착하고 있다.
진천군은 지난 24일 오후 3시 초평면 (주)지엔에이치에서 유영훈 진천군수 등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우수식품 제조·가공업소 현판식을 가졌다.

이에 앞서 군과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은 군내 HACCP 지정업체 25개소를 대상으로 정확하고 객관적인 평가를 실시해 (주)지엔에이치와 이월면 (주)크라운제과 진천공장 등 2곳을 우수식품 제조·가공업소 선정했다. (주)크라운제과진천공장에 대한 현판식은 지난 22일이 실시됐다.

평가는 기본조사 45개 항목(업체현황 및 규모)과 기본관리 47개 항목(식품위생법령 준수사항), 우수관리 28항목(식품위생법령 기준보다 우수한 시설 및 품질 관리 방법에 따른 위생관리) 등 총 120 항목에 걸쳐 실시됐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식품제조·가공업소의 위생 및 품질관리 능력을 지속적으로 평가해 효율적인 식품위생행정을 펼쳐 식품제조·가공업소의 수준을 높이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천군은 도내 최초로 2012년부터 업체 간 자율적인 경쟁을 통한 위생 및 품질관리 능력 향상을 유도하기 위해 우수 식품제조·가공업소를 선정, 지정서 교부 및 현판식을 실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