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술 없이 비염·축농증·수면무호흡·코골이 치료
수술 없이 비염·축농증·수면무호흡·코골이 치료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15.11.12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문난 집]코숨다나은한의원- 충북 유일 ‘코숨’치료한의원
▲이창균 원장이 환자의 비점막을 사혈하여 어혈과 부기를 제거하고 있다. 코숨 치료는 코로 자연스럽게 숨쉬도록 하는 치료법이다.
▲이창균 원장이 환자의 비점막을 사혈하여 어혈과 부기를 제거하고 있다. 코숨 치료는 코로 자연스럽게 숨쉬도록 하는 치료법이다.

코숨다나은한의원이 코골이 치료로 유명한 것은 원인치료를 하기 때문이다. 이 한의원은 수술없이 코골이, 수면무호흡, 비염, 축농증, 후비루 등을 치료한다.

이창균(45) 원장은 “비염, 축농증, 코골이 등에 관한 수많은 자료를 습득하고 전문치료법도 나름 연구해 기존 치료방법과는 전혀 다른 코숨 치료법을 통해 많은 환자들이 수술 없이 증상이 완화되는 것을 확인하고 일시적인 치료가 아니라 원인치료가 가능하다는 확신을 갖게 됐다”고 말했다.

코숨 치료법은 침을 이용한 한의외과적인 치료법이다. 치료방법은 코 속에 침을 통해 비점막을 사혈하여 어혈과 부기를 제거하는 비점막 사혈방법과 부비동내에 고여 있는 농을 제거하는 비강습부요법(흡입) 두 가지다.


비염·축농증 효과적 회복
한의원에 내원한 환자는 이 원장과 충분한 상담을 거친 후 진료를 받는다. 한의학이 사상의학에 바탕하기 때문에 개인체질상담은 매우 중요한 과정이기 때문이다. 상담이 완료되면 개인에 따라 사혈요법으로 점막안의 어혈과 염증을 제거하는 침 치료와 어혈약침요법, 치료효과를 높이기 위한 비강습부요법, 질병의 원인과 체질을 개선하고 면역력을 향상시키는 탕약치료가 병행된다.

이 원장은 “치료를 받은 환자는 비강과 부비동에 공간이 확보돼 코로 자연스럽게 숨을 쉴 수 있게 된다”고 설명했다. 환자들은 코로 숨 쉬는 것이 편안해지면 코질환은 자연스럽게 치료되는 것을 느끼게 된다.


코 안 공간 넓혀
코골이와 수면무호흡증 치료
수면무호흡증은 잠잘 때 숨이 멎거나 호흡이 안 되는 것인데, 이를 방치하면 생명에도 위험할 뿐 아니라 심폐기능을 떨어뜨리고 만성인후염, 기관지 천식, 급성 심장발작, 중풍(뇌졸증) 등 여러 가지 증상을 동반하는 무서운 질병이다. 수면무호흡의 원인은 코골이다.

이 원장은 “코골이는 코가 막혀서 입을 벌리고 잘 때 목젖 부분이 떨리면서 나는 소리”라며 “이때 기도 부분으로 혀가 말려 들어가면서 수면무호흡이 나타나는데 코로 숨을 쉴 수만 있다면 입을 다물고 수면을 취하게 돼 이 역시 해결된다”고 설명했다. 그는 “코로 숨 쉬게 치료하는 것이 안전하고 효과적인 코골이 치료의 방향”이라고 강조했다.

■ 진료문의 533-1075
■ 위치 : 진천읍 읍내리 140-1
(은학빌딩 2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