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외된 취약계층 샅샅이 찾는다
소외된 취약계층 샅샅이 찾는다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15.12.31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 내년 2월까지 복지사각지대 특별조사
군이 동절기를 맞아 복지사각지대 집중 발굴에 나섰다.

군은 이달부터 내년 2월까지 동절기 취약계층 및 복지사각지대 집중 발굴 기간으로 정하고 지원받지 못하고 있는 복지소외계층을 찾아 나선다.

이는 금년 동절기 난방비 등 생계비 지출 증가, 일용직 일자리 감소, 장기화 된 경기 침체 등을 고려할 때 취약계층의 어려움이 가중될 것으로 예상된데 따른 것이다.

군은 전원건 군수 권한대행을 단장으로 한 복지사각지대 발굴·지원단을 구성하고, 읍면별로 자체 실정에 맞게 복지사각지대 발굴·지원단을 추진한다.

발굴 대상은 국가, 지자체 및 민간의 도움이 필요하지만 지원받지 못하고 있는 복지 소외계층으로 행복e음 내 복지사각지대 발굴·관리 시스템을 활용한 위기가구, 동절기 전기·도시가스·연탄 등 난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에너지빈곤층 등이다.

발굴된 대상자에 대해서는 현지 확인과 상담을 통해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 긴급복지제도 등 적합한 복지제도를 신청하고 부적합할 경우에는 민간자원 연계를 통해 지원토록 할 방침이다.

이상은 군 주민복지과장은 “이번 집중 발굴 기간 뿐 만 아니라 상시적으로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감으로써 제도를 알지 못하여 이용하지 못하는 사례가 없도록 적극적으로 복지제도 알리기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