웃음으로 건강하고 즐거운 병영생활 만듭니다.
웃음으로 건강하고 즐거운 병영생활 만듭니다.
  • 정선옥 기자
  • 승인 2009.04.02 1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천웃음치료협회, 6365부대 장병들에게 웃음치료


진천웃음치료협회(회장 이현동신부)는 지난 2일 초평에 위치한 6365부대를 방문해 장병들에게 웃음과 행복을 전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날 참여한 50여명의 6365부대의 장병들은 1시간 30분에 걸쳐 이현동, 김민화 강사와 웃음치료 시간을 가져 병영에 모처럼 활기가 넘쳤다. '웃음이 명약'이라는 옛말이 있듯이 웃음은 우리 몸의 면역력을 증가시킬 뿐만 아니라 15초간 소리 내어 웃으면 100m를 달린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최근 군대 내 폭력이나 자살, 탈영 등의 문제가 언론에 심심치 않게 보도되면서 군 생활에 적응하지 못하는 사병들을 위한 다양한 대처 프로그램들을 자체 개발하고 환경 개선에 힘쓰고 있으나 완벽한 해결책을 제시하지는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착안해 그동안 복지시설에 집중해 오던 웃음치료를 군부대로 확대시킨 것이다. 강사로 나선 이현동 초평성공회 신부는 “앞으로도 노인요양기관이나 군부대 등 지역 내에 웃음치료를 필요로 하는 곳이라면 어디든지 찾아가 웃음을 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천웃음치료협회는 진천지역의 웃음치료사, 레크리에이션 강사, 펀 리더십 강사 등 웃음치료에 관심 있는 봉사자들로 이루어져 진천지역에 웃음을 통한 건강과 행복을 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