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조와 학습의 혁신적 공공 HRD 기반 마련
창조와 학습의 혁신적 공공 HRD 기반 마련
  • jwg
  • 승인 2018.06.19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 - 백석대 업무협약 체결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원장 오동호, 이하 인재개발원)은 지난 15일 백석대학교(총장 장종현)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은 백석대학교의 우수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공유?활용하여 공공부문 인적자원개발 발전을 도모하기 위함이다.

금번 협약 체결로 국가인적자원개발의 중추기관인 국가인재원은 백석대학교가 보유한 문화·예술 교육 분야의 전문성과 노하우를 활용할 수 있게 되어 국가공무원 교육 프로그램의 다양성을 배가시킬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

양 기관은 협약 체결로 ▲공무원을 위한 문화·예술 교육에 대한 상호 협력 및 지원 ▲공무원 교육훈련 커리큘럼 중 문화·예술 관련 교육프로그램 개발·운영 협력 ▲공무원의 문화?예술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사업 추진 ▲문화?예술 교육 콘텐츠와 네트워크 지원?협력 및 정보 자원의 공유 ▲기타 양 기관의 공동 발전 및 상호 관심사항에 대한 협력을 지속하기로 했다.

특히 백석대학교 내 '산사(山史)현대시100년관' '보리생명미술관' 등의 다양한 문화·예술 콘텐츠를 활용·공유할 예정이다.

백석대학교 송기신 총괄부총장은 “우리 대학이 가진 문화예술 자산이 공무원 교육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오동호 원장은 “새로운 시대 새로운 인재를 길러내기 위한 지역 대학과의 교류는 큰 의미가 있다”며 “인재 양성이라는 공통분모를 가지고 시작되는 양 기관의 교류가 성공적으로 이뤄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