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뷰티의 미래 오송에서 확인하세요”
“K뷰티의 미래 오송에서 확인하세요”
  • kcm
  • 승인 2018.10.22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 23~27일 열려
지난해 제3회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를 찾은 방문객들이 부스를 둘러보고 있다.
지난해 제3회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를 찾은 방문객들이 부스를 둘러보고 있다.

2018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가 오는 23일부터 27일까지 오송역 일원에서 열린다.
5일 동안 열리게 될 2018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이하 엑스포)는 최신 뷰티제품 소개와 1대1 수출상담회, 화장품 판매, 각종 컨퍼런스 등으로 진행된다.
엑스포는 B2B(Business to Business, 기업간 거래) 중심의 바이어와 관람객들에게 최신화장품을 소개하는 '기업관'과 B2C(Business to Consumer, 기업과 소비자간 거래) 중심 판매 위주의 '마켓관', 수출상담회가 진행되는 '비즈니스관' 등으로 구성된다.
이번 엑스포에선 K-뷰티의 전 세계적인 인기에 힘입어 화장품·뷰티산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250여개 국내외 화장품 기업이 참가한다.
B2B를 중심으로 진행되는 기업관에는 120여개 기업이, 관람객 대상 판매가 이뤄지는 마켓관에는 85개 기업이 신청을 마쳤다.
올해 엑스포에는 세계 K뷰티 선도기업인 한국화장품 더샘, 잇츠스킨과 한불화장품이 합병돼 공식 출범한 종합화장품기업 잇츠한불 등 화장품 업계내 굴지의 대기업이 참가하는 것과 동시에 케이티씨에스, 디엠씨케이 등 업계에 소문난 우수기업들이 참가할 예정이다.
여기에 2013년 오송화장품뷰티세계박람회 참가 이후 급속히 성장하고 있는 도내 유망 화장품기업인 뷰티화장품과 HnB9, HP&C 등이 5회 연속 참가해 눈길을 끌고 있다.
또한 기업 외에도 화장품 및 뷰티산업 전문가 및 종사자와 차세대 뷰티션들을 위해 컨퍼런스를 개최, 국내.외 화장품 시장 동향을 파악하고 전망을 공유할 예정이다.
더불어 관람객들을 위해 바디페인팅쇼, 유명 뷰티크리에이터 강연, 뷰티코스프레, 버스킹 공연, 마술쇼, 스마트 미러 체험 및 뷰티체험 프로그램 등 다양하고 흥미로운 이벤트를 준비 중이다.
또한, 지난해 참가기업의 수출 다변화를 위해 동남아시아 지역과 중동, 유럽지역 바이어 초청을 전세계적으로 확대한 결과 총 40개국 1천238명의 바이어가 참가했다.
이에 올해는 1월중 전국 2천여개 국내 화장품·뷰티 관련 기업을 대상으로 해외바이어(수출시장) 선호도 조사를 실시, 실제 화장품기업들이 필요로 하고 선호하는 수출시장과 해외 진성 바이어를 섭외할 예정으로 총 1천500여명의 바이어가 참가해 수출진흥 전문엑스포로서 진정성 있는 수출상담회(약 2천500회)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뿐만 아니라 성공적인 엑스포 개최를 위해 전시관 구성, 동선 및 환경 연출, 편의시설 확충, 컨퍼런스, 이벤트(프로그램)등을 확대함으로써 관람객의 편의와 볼거리 제공에도 힘쓸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