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개)사랑·꿈·보람이 가득한 삼수초등학교!!
(학교소개)사랑·꿈·보람이 가득한 삼수초등학교!!
  • 삼수초 김예슬 기자
  • 승인 2009.05.07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천 삼수초등학교(교장 이피찬)는 1943년 4월 1일에 개교하여 어린이들이 바르고 굳세며 슬기롭게 자라날 수 있도록 학생 중심의 개성화 교육을 통하여 전인교육을 펼쳐 나가고 있다.

삼수초등학교의 교훈은 바른 품성·굳센 의지·힘찬 전진이다. 학교 마당에 우뚝 서있는 느티나무는 항상 푸르고 은근한 자태를 품고 있어 어린이들에게 꿋꿋함과 굳은 의지를 갖게 하고, 봄소식을 전해주는 백목련은 조상의 숭고함을 생각해 낼만큼 민족의 얼과 혼이 담겨 있어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고 아름다운 마음씨를 길러준다는 의미에서 느티나무와 백목련을 각각 교목과 교화로 지정하고 있다.

삼수초등학교는 2006년 3월 1일 이피찬 교장선생님께서 부임해 오셔서 기초학력 책임지도 시범학교 운영과 수학★스타제를 통한 학력신장, 「생거진천인」의 바른 인성 기르기를 특색사업으로 지정하여 아동교육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 과학적 탐구력이 우수한 학생들이 참여하여 탐구활동을 해오고 있는 발명교실과 함께 학교 명품화 특색사업으로 '학부모와 함께하는 발명체험학습'은 다양한 발명 체험활동을 통하여 생활 속의 발명에 대한 인식을 확산시켜 나가 충청북도교육청이 선정한 충북과학교실 운영 최우수학교로 2회 선정되기도 하였다.

사랑·꿈·보람이 가득한 자랑스러운 삼수초등학교에서 앞으로 많은 후배들이 더 열심히 하여 진천의 제일가는 학교가 되었으면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