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읍주민자치센터, 국학기공대회 전국 3위
진천읍주민자치센터, 국학기공대회 전국 3위
  • 박우동
  • 승인 2009.08.25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천읍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일환으로 운영되는 국학기공교실(회장 조송례, 강사 김진숙)이 전국국학기공 경연대회에 출전해 상위 입상을 하는 등 국학기공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진천읍 국학기공교실은 지난 22일 충청남도 천안시 목천읍 국학원에서 개최된 '제10회 연합회장배 국민생활체육 전국국학기공 대회'에 참가해 단체전 생활기공부문에서 17개 팀이 경합을 벌여 당당히 3위에 입상했다.

이번 전국대회는 지난 해 개최된 '제4회 충청북도연합회장배 생활체육 국학기공대회'에 대상을 수상해 충청북도 대표자격으로 참가하게 됐다.

진천읍 국학기공 교실은 2007년 8월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으로 시작되어 운영기간은 짧지만 조송례 회장과 회원들의 열정과 노력으로 지역의 각종 행사는 물론 타 자치단체에서 초청공연을 요청할 정도로 그 실력을 인정받고 있으며 인기도 높다.

이와 관련 오는 9월 1일 진천읍사무소 소공원에서 열리는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발표회에 참여해 주민들에게 그 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마음껏 뽐낼 예정으로 있다.

국학기공교실 조송례 회장은 "회원들이 프로그램에 적극적인 관심을 갖고 열심히 활동해 줘 이런 좋은 결과를 얻게 되었다”며 “앞으로 보다 많은 주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유익한 프로그램으로 지속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학기공교실은 현재 45명의 회원이 참여하고 있으며 꾸준히 회원이 늘고 있는 추세로 주 2회 국학기공 운동뿐만 아니라 이외에도 진천읍 시가지 청결을 위한 환경정비 활동도 겸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