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 제일어린이집, 영유아 행복한 어린이집으로 거듭나
진천 제일어린이집, 영유아 행복한 어린이집으로 거듭나
  • 박명자 기자
  • 승인 2009.09.03 1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평가인증 보육시설 인증서 전수 및 현판식 -
진천군은 3일 보건복지가족부 ´보육시설 평가인증´을 획득한 제일어린이집(원장 김주영)에서 유영훈 진천군수를 비롯한 보육시설 원장,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인증서 전달 및 현판식을 가졌다.
이에 따라 제일어린이집은 우수한 보육환경과 보육교사의 전문성, 서비스 수준이 상대적으로 높은 곳임을 입증 받아 영유아의 권익신장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제일어린이집 김주영 대표는 “평가인증을 받은 것은 우리 아이들을 믿고 맡겨주는 부모님들의 따뜻한 성원과 지지가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앞으로 우리 제일가족 모두는 보다 나은 보육환경과 보육서비스로 아이들을 위한 어린이집으로 만들어 가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지난 7월 15일 문화어린이집, 제일어린이집, 벧엘어린이집, 햇살어린이집, 자연은어린이집 등 5곳의 평가인증 추가 획득으로 관내에 평가인증을 받은 어린이집은 총 18개 시설로 확대됐다.
또한 현재 평가를 받고 있는 시설도 10개 시설로 진천지역 내 어린이집의 보육환경과 보육시설의 서비스 수준이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평가인증 보육시설의 확대 추진으로 생거진천 행복진천의 이미지에 맞는 영유아 중심의 보육환경을 조성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1일에는 문화어린이집(대표 김인숙)이 보육시설 평가인증서 전수 및 현판식을 가졌으며 4일에는 쁘레네어린이집(원장 이현용)에서 평가인증서 전달식이 열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