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칼럼]내 피부타입에 알맞은 클렌져 고르기
[미용칼럼]내 피부타입에 알맞은 클렌져 고르기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09.12.07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경아 원장 탈랜트 화장품

사람마다 피부 타입이 달라 보통 지성, 건성, 중성으로 이야기 하지만 지성이라 하더라도 볼부위만 건성인 경우도 있고 건성피부지만 유독 티존 부위만 유분이 많은 타입의 피부를 가지고 있는 사람도 있다. 중성피부를 가진 사람들은 자칫 방심해 피부관리를 소홀히 하다가 피부트러블을 부르는 경우가 많다. 피부관리에 있어서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 클렌징도 피부타입에 따라 달라진다.

△ 지성피부
트러블이 생기거나 피부가 칙칙해지기 쉬우므로 과다피지와 각질을 없애는데 중점을 둔다. 클렌징젤이나 로션으로 1차 클렌징을 하고 피지제거 효과가 뛰어난 지성용 폼클렌저로 2차 세안을 한다. 효소 세안제는 일반 클렌저로 제거되지 않는 묵은 각질을 제거하고 피지를 흡착해 번들거림을 없애주기 때문에 지성피부용 세안제로 적당하다.

△ 건성피부
건조하고 땅김이 심한 피부의 경우 피지를 과다하게 제거하면 도욱 건조해질 수 있으므로 클렌징 크림이나 오일로 1차 클렌징을 한 후 클렌징폼 혹은 식물성 오일이 다량 함유된 유기농 비누로 다시 한 번 세안한다. 아침에는 가벼운 물세안을, 저녁에만 비누나 폼클렌저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 민감성피부
피부를 보호해주는 지질막이 약하기 때문에 조금만 자극을 받아도 트러블이 생기거나 얼굴이 붉어질 수 있다. 세정력이 강한 세안제나 뜨거운 물로 세안하는 것은 금물! 로션같이 물로 씻어내는 타입의 클렌저를 사용하고 무향, 무알코올 제품을 선택한다. 미지근한 물과 찬물을 번갈아 패팅해주면 피부를 건강하게 만드는데 도움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