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소‘오감발달놀이교실’ 혁신도시 주민에 인기
보건소‘오감발달놀이교실’ 혁신도시 주민에 인기
  • 변상희 기자
  • 승인 2019.03.15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소 '오감발달놀이교실'에 참여한 엄마와 아기가 혁신도시보건지소 교육실에서 발달놀이에 참여하고 있다.
보건소 '오감발달놀이교실'에 참여한 엄마와 아기가 혁신도시보건지소 교육실에서 발달놀이에 참여하고 있다.

진천군보건소(소장 유경자)가 이달부터 관내 6~36개월 영유아를 대상으로 운영을 시작한 ‘오감발달놀이교실’이 혁신도시 내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현재 진행중인 봄학기 과정은 혁신도시보건지소 교육실에서 매주 수, 금요일 12주간 운영되고 있으며 오전·오후 총 8개반 109명의 영유아가 참여하고 있다.
작년까지 4개반을 운영했으나 충북혁신도시 주민증가와 프로그램 호응이 높아 주민들의 추가 운영 요청을 반영해 8개반을 운영중이다.
군은 도내 최초로 오감발달놀이교실을 운영 중이며 지난 2월 대상자 모집 시 접수시작 10여분만에 마감되되는 등 주민들의 참여 열기가 매우 뜨겁다.
오감발달놀이교실은 아기의 인지, 정서, 언어, 사회성 등의 발달단계를 고려한 통합 놀이교육으로 영유아의 신체 및 두뇌발달을 촉진하고 엄마와 아기의 상호간 접촉을 통해 정서적 유대감 형성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보건소 박지민 건강증진과장은“최근 자료에 의하면 진천혁신도시 내 출생아 수가 진천군 전체 출생아 수의 53.5%를 차지했다”며 “진천혁신도시 내 영유아 대상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해 아이키우기 좋은 도시환경을 만들어 가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