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의 밑거름이 되는 초등시기의 실제적인 체험활동
꿈의 밑거름이 되는 초등시기의 실제적인 체험활동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19.06.30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천군드림스타트 초등학생 진로지도 프로그램 진행

진천군드림스타트는 지난 27일 드림스타트 아동 30여명을 대상으로 진로지도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꿈의 밑거름이 되는 초등시기의 학생들에게 실제적인 체험활동을 통해 사회에 다양한 직업들을 소개하고, 성장 후 자신에게 적합한 직업을 선택하는데 도움이 되어 사회적으로 원만하게 적응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날 아동들은 진천군 진천읍에 위치한 CJ블러썸캠퍼스(햇반뮤지엄)를 방문해, 쌀에 대한 각종 정보와 국내 식문화변천사 등 식문화의 혁명을 알아보고, 실제 가동 중인 햇반 공장의 견학로를 따라 밥을 짓고 포장하는 공정까지 즉석밥이 만들어지는 전체 과정을 경험하는 등 다양하고 다채로운 방법으로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여성가족과 이미숙 과장은 진로지도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에게 다양한 직업군과 노동에 대한 신성함 등을 알아 어른이 된 후에도 바른 직업관을 가질 수 있도록 도움을 주겠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진로지도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진천군드림스타트는 빈곤아동의 가난 대물림 경로차단과 빈곤아동 개개인의 능력함양 등 공평한 출발기회 보장을 통해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에서 협력·연계체계를 구축해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