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 또래상담자연합회 “소담비” 발대식 개최
진천군 또래상담자연합회 “소담비” 발대식 개최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19.07.18 2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19일 포석조명희문학관 3층 세미나실에서 2019년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또래상담자연합회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진천 관내 10개 초·중·고등학교 또래상담자 50여명이 참여하여, 또래상담자로써의 역할을 다짐하고 임원단 선출 및 레크레이션 활동을 통하여 단합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또래상담은 청소년이 뽑은 고민상담 대상 1순위인 ‘또래친구’들이 또래상담자 기본교육을 이수하고 어려움을 호소하는 친구들과 대화를 나누며 고민을 해결하면서 함께 성장하는 활동이다.

발대식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평소 친구들과 고민을 나누면 좀 더 이해받는 느낌이 좋아서 또래상담을 시작하게 되었는데, 오늘 이렇게 연합회를 통해 다른 학교 또래상담자들과 만나 이야기를 나눠보니 또래상담자로서 자부심을 느낄 수 있어서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최은숙 센터장은 “또래상담은 친구의 고민을 가장 가까이서 알아채고 들어 줄 수 있는 큰 힘이 있다며 안전하고 건강한 청소년 문화를 형성하기 위해 지역사회에 시원한 그늘을 제공 해주는 나무와 같은 역할을 해 줄 또래상담자연합회의 활동에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한편, 진천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사)한국청소년육성회진천지부 위탁 운영되고 있고 진천군 청소년수련관 4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청소년의 상담과 각종 프로그램, 학교밖
지원센터에서는 검정고시 지원 등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상담은 전화(536-3430번) 또는 청소년전화 1388으로도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