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모, 자유학년제 이해 제고
학부모, 자유학년제 이해 제고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19.10.11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천교육지원청, 유·초·중·고 학부모 연수 실시
진천교육청 학부모 연수에 참석한 학부모들이 자유학기 체험을 위한 케이크를 만들어보고 있다.
진천교육청 학부모 연수에 참석한 학부모들이 자유학기 체험을 위한 케이크를 만들어보고 있다.

 

진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재명)은 지난달 30일 진천 관내 유·초·중·고 학부모 70명을 대상으로 ‘선행교육 근절 및 자유학년제 이해 제고를 위한 학부모 연수’ 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전일 프로그램으로 계획되어, 오전에는 ‘자녀의 행복한 성장을 위한 5가지 키워드’란 주제로 특강을 실시해, 오후에는 ‘학교교육의 변화와 아이들의 진로교육’ 특강 및 자유학기활동 체험을 위한 ‘케이크 만들기를 진행했다. 
연수에 참가한 한 학부모는 “청소년들이 사랑을 받고 있다고 느낄 수 있도록 아이에게 알맞은 방법으로 사랑하라는 말이 의미있게 와 닿았고, 행복한 아이를 키우기 위한 바람직한 부모의 사랑법에 대해 다시 한 번 성찰해 보는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또 다른 학부모는 “오늘 연수를 통해 자유학기제, 고교학점제 등 학교교육의 변화에 대한 실질적인 정보를 얻고 이해를 높이는 뜻깊은 연수였다”고 말했다.
이재명 교육장은 성공적인 학교교육을 위해 학부모의 역할이 점차 중요해지고 있음을 강조하며, 교육의 동반자로서 학부모가 학교와 협력할 때 자녀의 행복한 성장이 이루어질 수 있으므로 학부모의 적극적인 협조와 지원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