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응급처치경연대회 우승
진천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응급처치경연대회 우승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19.10.31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전팀 모두 '대상', '최우수상' 수상

(사)한국청소년육성회진천지구회(회장이철규) 진천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온새미로'는 지난 달 10월 26일 대한적십자사 충북지사에서 실시한 ‘제53회 충청북도응급처치경연대회’에서  6학년 4명 1팀, 4,5학년 4명 1팀, 총8명 2팀이 참가하여 초등부 대상과 최우수상을 각각 수상했다.

충청북도응급처치경연대회는 학교현장 및 일상생활에서 위급 상황이 발생했을 때 자기 자신을 지키고 안전사고에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하며 부상자나 환자가 발생했을 때 적절한 처치와 보호를 통해 생명을 유지할 수 있는 응급처치 지식과 기능에 대한 경연을 통해 안전의식을 고취, 사회 전반에 걸쳐 안전문화를 확산시키는데 목적이 있다.

참가 대상은 충북도내 초, 중, 고등학교 RCY단원이며 경연구분은 초, 중, 고등부, 성인부 총 4개 부문으로 나누었다. (사)한국청소년육성회 회장 이철규 회장은 안전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우리사회에서 언제 어디서나 맞닥뜨릴 수 있는 응급상황에 대비할 필요성을 느껴 그 일환으로 응급처치경연대회를 준비하며 공부한 내용과 실습은 실제 응급상황에 놓였을 때 나도 사람을 살릴 수 있다는 자부심을 청소년들에게 심어줄 수 있다”고 했다.

한편, 진천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지역 관내 4학년 5학년을 대상으로 학습, 전문체험, 민주시민교육, 진로교육, 창의융합 등 다양한 활동과 함께 캠프, 주말체험, 상담, 생활지도, 저녁식사, 귀가 차량운행까지 무료로 지원해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의 건강하고 바람직한 성장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시상식에서 수상 학생들
시상식에서 수상 학생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