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 복지정책·비전 홍보
진천군 복지정책·비전 홍보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19.11.15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회 생거진천복지박람회 성료
제20회 충청북도사회복지대회 & 제1회 생거진천복지박람회에서 내빈들이 박수를 치고 있다.
제20회 충청북도사회복지대회 & 제1회 생거진천복지박람회에서 내빈들이 박수를 치고 있다.

 

‘제1회 생거진천복지박람회’가 지난 12일 화랑관 일원에서 1000여 명의 방문객들로 성황을 이뤘다.
진천군이 주최하고 진천군사회복지협의회의 주관한 이번 행사는 ‘모두가 공유하는 삶의 질 향상, 사람중심의 미래도시 생거진천’이라는 슬로건으로 군에서 추진중인 복지정책과 비전을 군민들에게 널리 알리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꾸며졌다.
가야금 병창 공연으로 막을 연 행사는 제20회 충북사회복지대회 기념식과 함께 비전 퍼포먼스가 이어졌으며 충북도와 진천군 사회복지기관 단체가 시각장애인 체험, 치매 인지 검사 등 38개의 체험·홍보 부스를 운영해 많은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했다.
이날 부스를 운영한 진천군 읍·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소외 이웃들을 발굴해 촘촘한 사회 안전망을 구축하고자 행사장을 찾은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우리 주위에 대한 적극적인 관심을 호소했다.
또한 가수 ‘구현모’씨가 진행한 복지토크콘서트에는 전정애 부군수, 이규창 진천군사회복지협의회 회장이 참석해 군 복지에 대한 진솔한 토크가 이어졌다. 이밖에도 플리마켓, 북한음식체험관도 운영해 다양한 먹거리를 함께 즐길 수 있었다.
행사를 주관한 이규창 군 사회복지협의회 회장은 “제20회 사회복지의날을 기념해 제1회 생거진천 복지박람회를 개최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행사가 지역민에게는 사회복지에 대한 이해증진을, 종사자들에게는 사기 진작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