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신년사
2020년 신년사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0.01.10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치와 경제가 되살아 날 수 있도록 경주”

경대수 국회의원
경대수 국회의원

밝은 희망을 가득 품은 ‘하얀 쥐의 해’ 2020년 희망찬 경자년(庚子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군민 여러분 모두 뜻하시는 소망 이루시고, 가정에 풍요와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지난 한 해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우리 지역의 새로운 도전과 도약의 발판을 다질 수 있도록 언제나 아낌없는 관심과 사랑을 보내주신 모든 군민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옛말에 ‘다난흥방(多難興邦)’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많은 어려운 일을 겪고 나라를 일으킨다’는 뜻으로, 어려운 일을 당했을 때 좌절하지 말고 오히려 극복하려는 노력으로 나아간다면 큰일을 이룰 수 있음을 비유하는 말입니다.
지금 우리 대한민국은 국내·외 경기 부진과 내수 침체, 급격한 최저임금 인상, 근로시간 단축 등 많은 어려움에 처해있지만, 이럴 때일수록 포기하지 않고 우리 모두가 함께 노력해 나아간다면 여러분이 목표하는 그 뜻을 이룰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저 역시 다난흥방의 자세로 2020년 새해를 맞이하여 대한민국의 정치와 경제가 되살아나 군민 여러분께서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앞으로도 활기차고 희망이 가득한 우리 지역과 대한민국을 함께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2020년 경자년(庚子年) 새해에도 늘 그러했듯이 더욱 평안하시고 공사(公私) 간 두루 다복(多福)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낮은 자세로 경청하며 희망을 드릴 것”

송기섭 진천군수
송기섭 진천군수

존경하는 9만 진천군민 여러분!
희망찬 경자년 새해를 맞이하여 군민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사랑과 행복이 가득하시고 뜻하시는 소망이 이루어지는 건강하고 복된 한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우리군은 지난해 많은 어려움과 악조건에도 불구하고 진천군민 여러분들이 보여주신 저력과 군 공직자들의 헌신적인 노력에 힘입어 그 어느 때 보다 눈부신 지역발전을 이뤄냈습니다.
그동안 변함없는 지지와 성원을 보내주셨던 군민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경자년 새해는 현재의 발전세를 더욱 가속화 시키며 지역발전의 선순환 구조를 강화하는 노력 속에 2025년 시승격의 기반을 공고히 다져나가겠습니다.
신년휘호인 선즉제인(先則制人)의 철학을 바탕으로 타 지자체보다 한발 앞서고 차별화된 전략으로 선도적 행정을 실현하는 노력 속에 지역발전을 힘차게 견인해 나갈 것입니다.
또한 급속한 지역경제의 성장을 비롯한 가시적인 지역발전 성과들이 지역주민의 실질적인 삶의 질 향상과 이어질 수 있도록 더욱 전략적인 군정을 추진해 나가도록 할 것입니다.
언제나 집무실의 문을 열고 낮은 자세로 군민의 목소리를 경청하면서 군민 여러분과 함께 진천군의 미래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지난 한해 보내주신 성원에 감사드리며, 2020년 새해에도 군민 여러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 드립니다.

 


“군민에게 다가가는 의회되도록 노력”

박양규 진천군의회 의장
박양규 진천군의회 의장

2020년 경자년은 9만 군민 가정마다 안정적인 삶과 웃음으로 행복하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이 이루어지는 희망찬 새해가 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 드립니다.
아울러 지난 한 해 동안 의정발전을 위하여 아낌없는 성원과 협조를 보내주신 군민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금년에도 변함없는 성원과 참여를 당부드립니다.
진천군과 진천군의회, 그리고 군민여러분은 하나의 “운명 공동체”입니다. 서로 이해하고 함께하며 진천군 발전과 모든 군민이 행복한 진천을 만들기 위해 진천군의회는 노력하고 공부하며 가슴을 열어 포용하는 사회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작게는 나와 가족에서부터 옆집과 동네, 그리고 크게는 인근 시·군에 이르기까지 유기적 유대 관계와 자원의 공동운영, 문화와 교육 인프라 연대를 통한 상생 발전 등 함께하는 공유 도시로의 발전, 그리고 장애인과 고령자 등 사회적 약자를 위한 사회 구성원의 의식 개선과 복지 문화 발전으로 공생의 길을 열어야 할 시기입니다.
이를 위해 진천군의회는 ‘군민 행복! 감동 의회!’라는 의정방침 아래 초심을 잃지 않고 진천군의 발전과 군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앞서가는 의회, 군민에게 다가가는 의회가 되도록 힘쓰고 노력하겠습니다.
경자년 새해에도 군민 여러분 모두가 더욱 건강하시고 가정마다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생거진천 행복교육의 가치있는 실현”

이재명 진천교육지원청 교육장
이재명 진천교육지원청 교육장

사랑하는 진천교육가족 여러분.
희망찬 경자년 새해를 맞이하여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 드립니다.
우리 진천교육지원청은 지난 한 해 동안 교육공동체의 참여와 소통, 협력으로 ‘삶과 꿈을 키우는 진천행복교육’이 실현되도록 현장지원에 최선을 다해왔습니다.
진천교육 발전을 위해 보내주신 따뜻한 관심과 사랑에 힘입어 신나는 학교, 즐거운 배움, 따뜻한 품성교육을 기반으로 교육환경개선사업, 전문적학습공동체 운영, 배움중심수업 전개, 행복교육지구 운영, 스마트교실구축 및 진천청소년챔버오케스트라 창단 등 과학·정보·체육·예술·문예 등 다양한 분야에서 그 어느 때보다 값진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이러한 성과는 교육의 힘으로 행복한 세상을 구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진천교육을 누구보다 아껴주시는 학부모님을 비롯한 진천교육가족들의 관심과 지원덕분이었습니다. 거듭 감사드립니다!
2020년 새해에는 서로 배려하고 배움을 즐기며 꿈을 키우는 학교, 교권과 학생 인권이 존중되고 보람 있는 교육 실천과 생거진천 행복교육이 가치 있게 실현되기를 희망합니다.
우리교육청은 ‘한 아이를 키우기 위해 온 마을이 필요하다’는 신념으로 진천 교육가족과 함께 소통하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경자년 새해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문을 활짝 열고 군민과 소통 할 것”

송정호 진천소방서장
송정호 진천소방서장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2020년 경자년 새해에는 군민 여러분 모두의 꿈과 희망이 성취되는 뜻깊은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저는 금년 한해, 다음의 목표와 방향을 갖고 진천소방서를 운영하고자 합니다.
먼저, 철저한 현장중심 대응역량 강화를 통하여 군민의 안전을 지키겠습니다. 사고는 예기치 못한 부분에서 다양하게 발생하기 때문에 즉각적이며 전문가다운 대응활동과 책임감 있는 임무완수를 통하여 119의 약속인, 군민의 안전을 보장하고 신뢰를 쌓아가겠습니다.
둘째로 선제적 예방활동을 통하여 안전사고 예방에 심혈을 기울이겠습니다. 산불 및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등 계절적 특성을 반영한 예찰활동 강화와 관내 유관기관 및 단체 등 민·관이 함께 협력하는 소방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그리고 문을 활짝 열어 군민의 이야기를 듣고, 소통과 화합의 출근하고 싶은 소방서를 만들고, 적극적인 봉사활동과 불우이웃돕기 등 이웃사랑 실천으로 먼저 다가가는 소방 서비스를 구축하겠습니다.
군민 여러분께서도 안전한 생거진천 실현을 위하여 생활 속 작은 안전실천으로 힘을 모아주시고, 소방에 대한 끊임없는 관심과 따뜻한 응원을 보내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다시 한번, 희망찬 새해를 맞이하여 군민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평안이 깃드시고, 소원성취하시는 한해가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도움을 주고 받는 한 해 되길 기원”

박종만 농협진천군지부장
박종만 농협진천군지부장

2020년 경자년 쥐띠 해가 밝았습니다.
지난 해 구제역 및 아프리카 돼지열병 창궐과 태풍 및 돌풍피해 등 자연재해와 사투를 벌이면서 국민의 건강한 식탁을 책임지고 농업·농촌의 공익적 가치를 훌륭하게 지켜주신 농업인들과 농업·농촌에 많은 관심과 애정을 쏟아주시고 농협을 믿고 찾아주신 진천군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올해는 지혜롭고 인간의 생로병사를 위해 큰 도움을 주는 흰쥐의 해 라고 합니다.
새해에도 군민 모두가 건강하고 지혜롭고 서로가 도움을 많이 주는 복이 넘치는 한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경자년 새해 저희 농협은 진천군과 협력해 농작업 대행, 토양개량제 지원 및 공동살포, 벼 육묘용 제조상토 지원, 밑거름과 이삭거름 지원, 유기질비료와 벼 병해충 방제 지원, 농기계 등화장치 부착 지원사업, 녹비종자 지원사업, 농작업 안전장비 지원사업 등 농업인의 실익증진과 지역경제 성장을 위한 지자체협력사업을 적극적으로 펼쳐 나가겠습니다. 또한 각종 지도사업 및 복지환원사업 확대를 통해 나눔과 상생을 실천하며 군민을 가족처럼 여기고 최상의 행복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사랑하고 존경하는 진천군민 여러분의 가정에 늘 건강과 행복이 가득 하시길 다시 한번 기원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삶에 문화의 향기가 가득하길 기원”

장주식 진천문화원장
장주식 진천문화원장

존경하는 진천군민 여러분.
다사다난했던 기해년을 보내고 희망과 도약의 경자년 새 아침이 밝았습니다.
군민 여러분 새 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새 해에도 하시는 일마다 큰 성취 이루시고 여러분 모두 사랑과 행복이 가득한 가운데 모든 소망 다 이루시기를 기원합니다.
지난 해 우리나라는 미ㆍ중 무역전쟁과 일본의 수출규제조치, 아프리카 돼지열병(ASF) 등으로 많은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특히 아프리카 돼지열병으로 인하여 제40회 생거진천문화축제가 취소되는 안타까운 일이 있었습니다.
이러한 역경을 극복하고자 노력하신 군민 여러분께 위로의 말씀을 드리며 특히 우리 지역의 향토문화계승에 앞장서고 문화원의 크고 작은 행사에 참여하여 많은 사랑과 관심을 보여주신 군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저희 진천문화원은 지역고유문화의 계발·보급·보존·전승은 물론 향토사 발굴·조사·연구, 사료의 수집·보존과 문화 창달을 위한 행사와 크고 작은 축제를 통해 주민과 함께하는 문화원으로 거듭나겠습니다.
새 해에도 더욱 건강하시고 여러분의 삶에 문화의 향기가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많으세요. 

 


“착한 마음을 꾸준히 실천하는 군민되 길”

남명수 진천향교 전교
남명수 진천향교 전교

군민여러분 !  경자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지난해는 세계적으로 다사다난한 한해였습니다
우리 진천군민은 생거진천의 아름다운 지역에서 즐겁게 산다는 마음으로 항상 덕(德)을 베풀고 착한마음을 꾸준히 실천하는 군민이 됩시다.
인간은 태어날 때 참다운 선(善)을 안고 태어나는 것입니다.
경자년 새해는 모든 군민이 군자가 되어 착한 마음으로 맡은 바 도리(道理)를 다하며 선하게 삽시다. 사람 사이의 도리와 질서를 지켜야 합니다. 다른 사람을 공경하고 존중해야 합니다.
자신을 겸손하게 낮춰야 합니다. 함께 사는 사람들과의 약속을 지키는 것이 예절입니다.
군자는 재주를 지니면 많은 사람들이 선하게 되는 길을 열지만 소인은 재주와 능력을 이용해 자신의 이익만을 챙겨서 세상을 어지럽힌다고 합니다.
경자년 새해는 모든 군민이 군자가 되어 착한 마음으로 맡은 바 도리(道理)를 다하며 선하게 삽시다. 착한 일을 행하면 삼지(三知)라고 했듯이 먼저 하늘이 알고 땅이 알고 비로소 자신도 알게 된다는 것입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건강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