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유치원, 황토 숲길에서 맨발로 걸어요
진천유치원, 황토 숲길에서 맨발로 걸어요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0.05.14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천유치원(원장 이영민)은 지난 11일 유치원 숲놀이터에 유아들이 맨발로 걸을 수 있는 황토 숲길을 조성하였다.

□ 진천유치원은 2020년도 유치원 중점사업으로 ‘진천유치원 숲유치원“을 운영하며 숲과 배움을 이어주는 교육활동의 일환으로 바깥놀이시 ’자연속에서 맨발걷기‘를 운영하고 있다. 이에 유치원 뒤편 숲 놀이터에 황토길로 조성하여 유아들이 흙을 밟고 흙의 생명력과 자연의 소중함을 느끼며 바른 인성 함양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 긴급돌봄 참여하고 있는 유아들은 고사리 같이 작은 발로 선생님과 함께 흙을 구석구석 밟아보며 흙의 생명력을 느끼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황토 숲길을 걸으며 꽃밭에 놀러온 나비와 곤충을 관찰하며 봄 숲의 변화를 몸과 마음으로 느껴보는 시간을 가졌다.

□ 열매반 송지우(만5세) 어린이는 “황토길을 맨발로 걸으니 처음에는 까슬까슬했는데 내 기분이 너무나 좋아져요. 매일매일 바람을 맞으며 흙을 맨발로 밟아 보고 싶어요. 맨발걷기를 매일 하면서 저도 더욱 건강해 지겠죠?”라고 말했다.

□ 이영민 원장은 “이번 황토길 조성을 통한 맨발걷기를 통하여 유아들이 행복한 마음으로 자연과 더불어 살아가는 고운 마음을 기를 수 있다면 더할 나위 없는 교육적 효과가 이루어졌다고 생각해요”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