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 도내 각급학교 학교운영위원회 위원 선출 완료
충북교육청, 도내 각급학교 학교운영위원회 위원 선출 완료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0.05.19 0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북도교육청(교육감 김병우)은 도내 각급학교 학교운영위원회 위원 선출이 완료되었다고 밝혔다.

□ 충청북도교육청은 당초 3월 30일(월)까지 완료해야 했던 위원선출을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도내 각급 학교의 등교일이 연기됨에 따라 4월 30일(목)까지 선출 기한을 조정하도록 안내한 바 있다.

□ 또한 재난이나 그 밖의 불가피한 상황 발생 시 학부모 및 교직원 전체회의 소집 없이 위원을 선출할 수 있도록 초·중등교육법 시행령이 개정됨에 따라(2020.4.7.자 공포) 전체회의 소집 없이 전자투표·우편투표 방식을 적극 활용하도록 권장하였다.

□ 도교육청에 따르면 코로나19로 대면 접촉이 제한된 상황이라 대부분의 학교가 전자투표, 우편투표, 무투표 등을 통해 운영위원을 선출한 것으로 파악됐다.

□ 이에 따라 충청북도교육청은 5월 말까지 학교운영위원장 지역협의회 및 도 협의회를 구성할 계획이다.

□ 도교육청 관계자는 “코로나19로 학생들의 등교가 미뤄진 상황에서도 학교운영위원회 위원 선출이 무사히 마무리 됨에 따라, 학사일정, 예산 관련 사항 등 중요한 사항을 심의할 수 있게 되어 학교운영이 원활히 이루어 질것으로 본다”며

“민주적인 절차에 따라 자율적으로 결정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학교운영위원회가 활성화되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