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얘들아, 어서 와 보고 싶었어”
“얘들아, 어서 와 보고 싶었어”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0.05.28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천 초평초, 산뜻한 분위기에서 안전수칙 잘 지키며 학교생활을 시작했어요

 

초평초등학교(교장 박순권) 교육 가족은 코로나 19 확산을 예방하기 위해 등교 개학이 여러 차례 연기되어 안타까운 마음이었지만 어제(27일) 초평초 1~2학년과 초평초병설 유치원 원생들의 등교, 그리고 코로나 19로 인해 시작되었던 긴급돌봄(3~6학년)으로 봄 햇살 가득한 학교, 생동감 넘치는 등교가 시작되었다.

□ 초평초등학교는 그동안 온라인개학과 원격학습을 운영한 지 한 달 만에 개학했으며 6월 3일부터는 3~4학년이 등교 개학을, 6월 8일에는 5~6학년이 등교 개학을 할 예정이다. 등교를 맞아 “얘들아, 어서 와 보고 싶었어”라는 현수막을 정문에 걸고 아침 일찍부터 교사들이 나와 교문과 교실 앞에서 등교하는 아이들을 반갑게 반기면서 발열 체크를 위해 간격을 띄어 줄을 세우고 맞이하고 있다.

□ 또한, 등교 전에 안전한 등교를 위해 동영상을 찍어 각 가정에 안내를 실행하고 있으며 학생들이 안심하고 학교에 올 수 있도록 전 교직원이 학교 곳곳에 사전 방역과 안전간격 표시, 책걸상 거리 유지, 양치, 급식, 식수대 거리 유지 표시를 실행하였다. 그리고 교실과 복도를 말끔하게 도색하여 산뜻하고 쾌적한 분위기로 변화를 시켰다.

□ 1학년 이승우 학생은 “원격으로 얼굴을 봤던 친구들과 선생님을 직접 만나서 수업하니 너무너무 좋아요. 어제는 입학허가서를 받았고 사탕 꽃다발도 받았고 마스크도 받았어요. 새 짝꿍에게 새로 산 가방과 새로 산 실내화를 보여주었어요”라며 활짝 웃었다.

□ 초평초등학교 박순권 교장은 “코로나 19 예방 안전수칙을 철저히 지켜 초평초등학교 학생들이 안전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