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교육지원청-진천군-정보통신산업진흥원 포스트코로나 및 4차 산업혁명 대응 상생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진천교육지원청-진천군-정보통신산업진흥원 포스트코로나 및 4차 산업혁명 대응 상생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0.06.08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천교육지원청(교육장 박창호)은 2020년 6월 8일(월) 진천교육지원청·진천군·정보통신산업진흥원의 삼자 기관과 포스트코로나 및 4차 산업혁명 대응 상생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 이번 업무협약(MOU) 체결 목적은 포스트코로나 및 제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교육모델 추진을 위한 교류 협력과 “교육·고용·성장(재투자)”의 선순환 체제를 구축하여 지역 발전의 기틀을 마련하여 21세기에 필요한 창의 융합 인재를 육성하는 데 있다.

□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언택트(Untact) 교육특화전략 추진 및 스마트 교육 환경 고도화, 4차 산업혁명 시대가 요구하는 차세대 창의 융합 혁신인재 양성, 지역 교육문화 활성화를 위한 지역사회 공헌 활동 및 참여, 디지털 정보격차 해소를 통한 지역민의 미래사회 대응 학습역량 제고 및 지속 가능한 지역발전과 공공의 이익을 위한 공동과제 발굴·추진 등으로 3자 기관은 상생협력체제 거버넌스 구축을 통하여 긴밀히 협조할 예정이다.

□ 진천교육지원청 박창호 교육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진천군 학생들의 문제해결력과 컴퓨팅 사고력이 향상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 지속적으로 유관기관과 협업과 협력을 확대하여 혁신 인재를 육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