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 청렴 집합교육 대신 유튜브로 청렴 연수
충북교육청, 청렴 집합교육 대신 유튜브로 청렴 연수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0.09.01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렴교육영상 자체 제작해 유튜브, 교육 시 영상으로 활용

충청북도교육청(교육감 김병우)은 모든 교직원에 대해 의무화되어 있는 청렴교육을 자체 제작한 청렴교육영상을 통해 비대면·비접촉 교육을 실시한다.

□ 이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대규모 집합 교육이 어려운 상황을 고려하여 집합교육 대신 실시하는 것으로,

□ 도교육청은 감사관실에서 자체 제작한 청렴교육영상을 유튜브 사이트를 통하여 접속하거나 청탁방지담당관이 기관 내 자체 직장 교육 시 영상을 활용하여 교육할 수 있도록 일선 현장에 제공할 계획이다.

연수주제는 ▲청렴도 평가, 부패방지시책평가, 청렴 충북교육 추진계획 ▲충청북도교육청 공무원행동강령 및 청탁금지법 ▲공익신고자 보호법 및 공공재정환수법이다.

□ 도교육청은 우리기관만의 청렴정책과 개정된 공무원행동강령에 대한 설명 및 기관에서 궁금해 하는 주요 질의사항과 2020. 1. 1. 시행한 공공재정환수법 등을 안내하면서 교육현장에 맞는 청렴교육의 새로운 플랫폼을 만들었다.

□ 특히 실제 우리 기관의 반부패 사례들을 담당 업무를 맡은 직원들이 직접 안내하여 유사 사건을 미연에 방지하고 공문으로만 접했던 청렴-충북교육을 화면으로 만나 쉽고 이해하기 편하게 다가가 청렴을 생활 속에 일상화하고자 하였다.

□ 충청북도교육청 청렴윤리팀장 고현주 사무관은 “코로나 19로 인해 교직원들에게 시의적절한 청렴 연수를 추진하기 어려웠는데 이렇게 청렴교육영상을 원격으로 배포하고 교직원들의 수요에 맞는 맞춤형 연수를 제공하여 이 위기의 시대를 함께 극복하는데 최선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으며 청렴하고 신뢰받는 청렴 충북교육 실현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